축산뉴스

'팜스코TV'... 팜스코 유튜브 통한 소통채널 다양화

작년 ASF 상황에서 방역 등 대처 방안 등에 대해 유튜브로 소개했던 팜스코가 또다시 유튜브를 통해 한돈 농가를 찾아간다. 

유튜브 채널 팜스코TV를 통해 지속적으로 한돈 농가와 소통하겠다는 것이다.

 

야생 멧돼지 ASF가 아직 발발하고 있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한참인 요즈음엔 대면 방문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 때문에 사회 각 분야에서 비대면 마케팅이 화두가 되고 있다. 새로운 소식과 정보, 기술 교류 등이 필요한 한돈 농가의 입장에서는 정보 교류의 부재로 인한 아쉬움을 느낄 법도 하다.

 

이번 팜스코TV를 기획한 정영철 양돈PM은 "시장 상황과 전망, 농장 경영 진단, 성적 향상 방안 등 한돈 농가가 고민할 만한 내용을 말씀 드리고 싶은 마음에 유튜브로 소통을 시작했다."고 운을 띄우며, "우수한 성적의 농장과 그 비결을 공유하는 영상도 꾸준히 공유하면서, 한돈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컨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팜스코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카카오톡플러스친구 등 SNS를 통한 고객 소통도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 영상들은 유튜브에 ‘팜스코TV’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일자리 체험과 귀농교육 통합 프로그램 개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6월 8일부터 도시민대상 ’농업 일자리 연계 단기 귀농교육‘을 신규 운영한다. 동 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실직‧폐업, 휴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시 구직자에게 영농 근로, 귀농 등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농업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교육은 농업분야 일자리 탐색교육 과정(2시간~4일)과 일자리 체험연계 귀농교육과정(2주)으로 운영된다. 도시민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도시농협을 교육‧상담 지원 창구로 활용하며 전국 156개 시‧군 농업기술센터의 귀농기초교육을 확대한다. 7대 특‧광역시 및 농업기술센터 미설치 시‧군의 25개 도시농협에서 귀농 기초교육과 함께 농협의 전문성을 살린 자산관리‧세제‧금융 등 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각 기술센터가 실시중인 품목기술교육에 주민 갈등관리 등 농촌공동체 이해 및 귀농설계 교육을 보강 운영한다. 서울시 및 8개도 농업마이스터대학(제주 제외)과 연계, 농업 일자리 탐색 교육(4일 과정)을 운영한다. 농업분야 취창업 정보, 귀농지원 정책 등 이론교육과 함께 현장실습교육장(WPL), 산지유통센터, 농장 등에서 근로실습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