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팜스코TV'... 팜스코 유튜브 통한 소통채널 다양화

작년 ASF 상황에서 방역 등 대처 방안 등에 대해 유튜브로 소개했던 팜스코가 또다시 유튜브를 통해 한돈 농가를 찾아간다. 

유튜브 채널 팜스코TV를 통해 지속적으로 한돈 농가와 소통하겠다는 것이다.

 

야생 멧돼지 ASF가 아직 발발하고 있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한참인 요즈음엔 대면 방문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 때문에 사회 각 분야에서 비대면 마케팅이 화두가 되고 있다. 새로운 소식과 정보, 기술 교류 등이 필요한 한돈 농가의 입장에서는 정보 교류의 부재로 인한 아쉬움을 느낄 법도 하다.

 

이번 팜스코TV를 기획한 정영철 양돈PM은 "시장 상황과 전망, 농장 경영 진단, 성적 향상 방안 등 한돈 농가가 고민할 만한 내용을 말씀 드리고 싶은 마음에 유튜브로 소통을 시작했다."고 운을 띄우며, "우수한 성적의 농장과 그 비결을 공유하는 영상도 꾸준히 공유하면서, 한돈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컨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팜스코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카카오톡플러스친구 등 SNS를 통한 고객 소통도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 영상들은 유튜브에 ‘팜스코TV’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 나아름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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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민단체 "민생쿠폰 사용처 '하나로마트' 포함 긴급 요청"
중요 농민단체인 한국농축산연합회(회장 이승호)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에 ‘하나로마트’를 포함하여, 농촌지역 체감효과 높여야 한다!는 긴급성명을 서둘러 발표했다. 성명서 전문이다. 정부는 제2차 추경편성을 통해 총 13조원 수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이하 민생쿠폰) 지급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과 같이 지역화폐 사용처를 준용하여 하나로마트가 제외될 경우, 농촌 주민들의 불편을 야기하여 농촌지역 체감 효과가 저하될 우려가 큰 상황이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민생쿠폰 사용처도 지역사랑상품권과 동일하게 적용하여, 농협 하나로마트에서의 민생쿠폰 사용이 제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연매출 30억원 초과업체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제한하고 있다. 다만, 행정안전부는 최근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지침’ 개정을 통해 마트‧슈퍼‧편의점 유형의 가맹점이 없는 면(面)단위 지역의 하나로마트에 한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도록 완화했다. 그러나 여전히 대다수 농촌지역 하나로마트에서 사용이 제한되어 지침 개정의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이다. 고령화 및 인구감소로 상권이 위축되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가 많지 않은 농촌 현실을 고려하지 않고, 민생쿠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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