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청송 '면봉산' 풍력발전 백지화 촉구

경북 청송군 면봉산 풍력저지연합대책위 '풍력발전 백지화 촉구' 성명서 발표
"풍력 조성사업 즉각 공사중지와 과 풍력 조성사업 인허가를 즉시 백지화하라"

 

경북 청송군 면봉산풍력저지연합대책위원회가 지역내 '풍력발전사업' 백지화를 강력하게 요청하고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지역에 풍력발전 사업이 강행되면서 지역 민심이 더욱 들끓어 파문이 커지고 있다.

 

특히, 경북 청송군 풍력발전사업과 관련해 전 청송군수가 금품수수 비위혐의로 검찰수사를 받다 지난달 숨진채 발견되는 등  풍력사업까지 강행되면서 지역민심이 갈수록 흉흉해지고 있다. 

 

이 때문에 이들 청송 면봉산 풍력저지연합대책위는 풍력 조성사업의 즉각적인 공사중지와 풍력발전 인허가사업 백지화를 요청하는 긴급성명까지 발표해 놓고 있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들 성명서 내용을 들어봤다.

 

[성/명/서/전/문]

청송 면봉산 풍력(주)는 청송군청을 속이고 주민들의 삶의 터전을 짓밟으면서 풍력 사업을 자행하고 있다.

청송 면봉산 풍력발전(주)는 불법과 비리로 인허가 나고 공사중지 기간에 공사로 인한 주민 피해가 심각하고 이를 제지하는 과정 중 풍력회사는 청송 면봉산 아래 터를 잡고 살아가는 삼남면 주민 수십 명을 가처분신청, 민사소송, 형사고발로 그민원을 해결하려 하고 있다.

 

이에 청송 면봉산 풍력 저지 연합대책위는 아래와 같은 명백한 증거와 정황 등으로 “청송 면봉산 풍력 조성사업”의 즉각적인 공사중지 요청과 “청송 면봉산 풍력 조성사업” 인허가의 백지화를 청송군과 관계관청에 요청하는 바입니다.

 

또한, 지난해는 청송군의원이 풍력회사와 뇌물관련으로 실형 선고를 받았고, 면봉산 풍력회사(주)대표는 뇌물수수혐의로 집행유예가 선고 되었습니다.

지난 2월 전 청송군수는 풍력관련 뇌물수사 도중 극단적인 선택을 하였습니다.

 

청송군의 발전을 위해 주민의 대표로 뽑은 전 군수와 전 군의원이 풍력으로 인하여 한 사람은 사망하고, 한 사람은 현재 구속되어 형을 살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에 빠져 있습니다.

 

풍력 사업의 가장 큰 피해자는 이들입니다. 더 큰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청송군과 관계기관은 주민들이 조사한 취소 사유를 면밀히 살펴 보고 검토,조사하여 인허가가 취소되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촉구합니다.

 

아울러 현재 공사 진행 중인 사항을 전면 중지시키고 청송군청 직원 풍력 회사기술이사 재직, 청송군의원 풍력관련 뇌물수수 실형, 풍력 회사대표 뇌물수수 집행유예, 전 청송군수 뇌물수수 수사 도중 극단적인 선택하여 사망한 경위 등 모든 진실이 밝혀 질 때까지 모든 풍력 공사는 중지되어야만 할 것입니다.

 

저희 청송 면봉산 풍력 저지 연합대책위원회와 주민들은 아래 취소 사유와 정황, 증거사유를 들어 청송군에 “청송 면봉산 풍력단지 조성사업” 전면 공사중지 요청과 인허가 취소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청송 면봉산 풍력저지 연합대책위원회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어촌희망재단 ‘청년창업농장학생'...농촌 미래인재 활동 기대
한국농어촌희망재단(이사장 정학수)은 ‘청년창업농 장학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청년창업농장학생’ 오리엔테이션을 최근 국립농업박물관(수원)에서 개최했다. 희망재단 ‘청년창업농장학사업’은 농업·농촌 및 농식품분야의 젊은인재를 유입하기 위해 지원되는 농식품부 장학사업으로, 향후 농림축산식품분야로의 취·창업을 하는 조건으로 지원되는 장학금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학생 장학 증서 수여식 및 의무 사항 안내, 최신 농식품분야의 동향 및 전망에 대한 특강, 청년 창업농 지원 정책 소개와 실질적 성공 사례 공유하는 등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이를 통해 청년창업농장학생으로 농업·농촌, 농식품분야에서 청년 인재로 역량을 한 단계 더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청년창업농장학생은 해당 학기 중, 영농분야(시설원예, 축산, ICT 융복합 농산업 등) 또는 농식품산업 분야 취·창업 등에 안정적으로 연착륙할 수 있도록 현장 실습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사회서비스과 최봉순 과장은 격려사를 통해, “농업은 미래성장산업으로 가치 있는 산업”이라며, “농식품부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분야에 미래 농업 인재로 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