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정원, 493억원 발주사업 온라인 소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중소기업 참여 확대 지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2020년 농정원에서 발주하는 사업(총 493억원 상당)을 온라인으로 미리 소개한다.

이는 중소기업의 입찰참여 확대를 위한 것으로 사업정보를 활용하여 입찰 참여계획을 사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2020년 농정원 발주계획 설명 자료집’에는 사업명, 발주시기, 주요 사업내용, 사업성격, 사업기간, 사업비, 발주방법, 담당자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으며, 현재까지 확정된 용역 발주는 총 103건의 493억원이다. 농정원은 또한 발주사업의 신속한 정보 공유를 위하여,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관심분야의 입찰 및 공모가 시행될 때마다 이메일 및 문자를 발송하는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농정원은 지난해 중소기업 대상 설문조사 의견을 반영하여 참여 희망기업 및 사업 담당자를 초청하여 분야별 발주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이러스(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담당자 전화 및 이메일을 통해 질의응답을 수행하기로 하였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농정원은 중소기업의 참여 확대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에 지속적으로 귀를 기울일 예정이며, 보다 많은 능력있는 기업의 농정원 발주사업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