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 전국 지역검사국 현안점검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조합감사위원회는 1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전국 지역검사국장과 검사역 등이 참여한 가운데 현안점검 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취임에 따른 경영방침 전달과 성공적인 조합감사부문 사업목표 달성을 통해 농·축협 발전을 견인하고자 개최되었다.

 

참석자들은 최근 발생빈도가 높은 감사유형별 사례 및 감사 착안사항을 공유하고, 농·축협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회의를 주관한 박규희 조합감사위원장은 △농업인 및 농·축협 중심 경영 △농축산물 유통개혁 △농업인 지원 확대 △상호금융 경쟁력 제고 등 농협중앙회장의 경영방침 이행을 위한 조합감사위원회의 역할을 당부하며“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와 지역검사국 직원들도‘함께하는 농협’구현에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 ‘비대면·디지털 조사원’ 대폭 모집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에서는 스마트농업전문가 육성사업으로 시설작목(토마토, 파프리카), 노지작목(배추), 축산(한우)의 생육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하여 50명에 대한 원서접수(7.2.~7.15.)와 비대면 농산물소득조사 지원체계 구축사업으로 조사요원 18명에 대한 원서접수(7.2.~7.8.)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고 중에 있다. 이번 채용공고는 농촌진흥청에서 코로나19 대응 공공일자리 제공을 위한 비대면·디지털 공공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농업 빅데이터의 체계적 수집·분석을 통한 스마트농업 기반 구축 및 체계적 인력양성으로 청년층의 스마트팜 창농, 컨설팅, 기업체 취업 등 일자리 창출 활성화와 비대면 시대에 맞는 농산물 소득조사 지원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향후 농축산물의 수급 불균형 문제 해결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속한 농정 의사결정 지원 및 수확량 변동 관리 기술 개발과 지속가능한 농식품산업 기반 중 하나인 스마트팜의 품목별·유형별 모델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생산성 향상 모델(AI) 등의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종태 강원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채용을 계기로 강원도 지역 청년층의 미래 대응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스마트농업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