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진흥사업 성과 공유'...진흥사업 종합보고대회

농촌진흥청, 농촌진흥기관별 올해의 우수 성과 공유
지역민 및 직원들이 참여하는 ‘농UP 페스티벌’ 행사도 가져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19일과 20일 양일간 본청 종합연찬관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2019년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이하 종합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의 가치! 현장에서 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종합보고회는 농촌진흥사업을 통해 창출된 연구개발, 기술보급 및 국제협력 등 주요성과를 발표하고 2020년도 농촌진흥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날 연구개발, 기술보급 및 국제협력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공직자에게 시상도 한다.

이 자리에는 전주혁신도시 주민, 농업단체, 농산업체 관계자, 학계 전문가와 농촌진흥청, 도농업기술원, 특․광역시 및 시․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관계자 등 약 1,000명이 참석했다.

올해 종합보고회에서는 농촌진흥기관별로 주요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지역민 및 직원들이 참여하는 ‘농UP 페스티벌’ 행사도 진행한다.

 

농촌진흥청, 지역 농업기술센터 3곳의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중앙, 지방의 농촌진흥기관이 최우수기관 수상을 위해 대표성과를 발표했다. 또한, 농촌진흥사업의 성과를 전시하고 성과카페를 운영해 시식행사도 연다.

지역민 및 직원들이 참여하는 ‘농UP 페스티벌’ 에서는 성과 영상 UCC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 농업단체 및 농촌진흥공무원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농촌진흥청장과 함께하는 농촌UP 퀴즈 쇼’를 마련하여  참석자들과 일반상식과 농업관련 퀴즈 맞히기 대결을 한다. 축하공연으로 전북 도내 남성중창단 동호회 ‘루카스’와 ‘완주 만돌린챔버’의 무대도 꾸며진다.

 

올해를 빛낸 농업과학기술 연구개발과 관련해 농업기술대상 최우수상 3명 등 총 34명(팀)에게 시상한다.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은 농업 현장에 기술보급 성과가 뛰어난 직원에게 수여하고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을 선정하여 인증패도 수여한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2019년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는 올 한해 농촌진흥기관이 이루어낸 성과를 공유하고 2020년을 맞이하는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자 준비한 자리이다.” 라며 “보다 많은 농업인과 농업관련 정책수요자, 국민들이 참여해 현장에서 보고 듣고 의견을 교류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벚꽃 언제필까?...전국 휴양림 벚꽃 개화시기 소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19일 벚꽃 개화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국립자연휴양림 벚꽃 명소를 소개했다.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은 대부분 도회지를 벗어난 교외에 있어 상춘객으로 붐비는 관광지와 달리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충남 서천의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과 충남 서산의 용현자연휴양림은 대표적인 벚꽃 성지이다. ‘벚꽃 비’를 맞으며 맛보는 야영의 즐거움은 일상의 시름을 씻어내기에 충분하다. 경북 영덕 칠보산자연휴양림과 전남 순천 낙안민속휴양림은 진입로부터 늘어선 벚나무들이 터널을 이루며 휴양객을 맞이한다.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자연휴양림은 연분홍 벚꽃과 노란 개나리가 함께 펴 봄 분위기를 돋우고, 강원 원주의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시원한 계곡 주변으로 핀 산벚꽃이 이색적이다. 이 밖에 용화산, 운장산, 유명산, 지리산, 황정산자연휴양림 등도 벚꽃 명소이다.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의 야영장이나 객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숲나들e’에서 예약하면 된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자연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이 고즈넉한 숲속에서 휴식하며 일상으로 돌아갈 활력을 얻으시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연간 산불의 50% 이상이 건조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