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축평원, 닭-오리-계란 이력정보 조회서비스 시연회 개최

다음달 '닭-오리-계란이력제' 전면시행 앞두고 이마트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은 내년 1월 닭-오리-계란이력제 전면시행을 앞두고 6일 이마트 성수점(본사)에서 닭-오리-계란 이력정보 조회서비스 시연행사를 개최했다.

 

이력정보 조회서비스는 각 축종의 생산 및 유통과정의 이력정보를 조회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축산물을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77축평원은 18년 11월부터 3차에 걸쳐 시범사업을 실시해오며 생산에서 유통․판매단계까지 이력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왔다.

 

이번 행사에는 축평원 장승진 원장을 비롯하여 이마트 관계자 및 생산자,유통협회장, 소비자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축평원은 이 자리에서 닭·오리·계란 이력제도의 추진경과를 발표하는 한편, 매장 내 축산물의 이력표시 현황을 살피며 이력번호 조회서비스를 시연했다.

축평원은 닭-오리-계란 이력제 시행을 한 달 앞두고, 제도가 안정적으로 도입되어 정착될 수 있도록 남은 시범사업 기간 동안 미비점 보완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장승진 원장은 “축산물 유통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국민이 안전하게 축산물을 소비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 ‘비대면·디지털 조사원’ 대폭 모집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에서는 스마트농업전문가 육성사업으로 시설작목(토마토, 파프리카), 노지작목(배추), 축산(한우)의 생육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하여 50명에 대한 원서접수(7.2.~7.15.)와 비대면 농산물소득조사 지원체계 구축사업으로 조사요원 18명에 대한 원서접수(7.2.~7.8.)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고 중에 있다. 이번 채용공고는 농촌진흥청에서 코로나19 대응 공공일자리 제공을 위한 비대면·디지털 공공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농업 빅데이터의 체계적 수집·분석을 통한 스마트농업 기반 구축 및 체계적 인력양성으로 청년층의 스마트팜 창농, 컨설팅, 기업체 취업 등 일자리 창출 활성화와 비대면 시대에 맞는 농산물 소득조사 지원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향후 농축산물의 수급 불균형 문제 해결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속한 농정 의사결정 지원 및 수확량 변동 관리 기술 개발과 지속가능한 농식품산업 기반 중 하나인 스마트팜의 품목별·유형별 모델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생산성 향상 모델(AI) 등의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종태 강원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채용을 계기로 강원도 지역 청년층의 미래 대응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스마트농업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