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도농협동희망포럼'

농협, 농업가치 확산 10개 단체 도농협동국민운동 신규 동참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도농협동연수원은 4일 고양 덕양구 농협 도농협동연수원 대강당에서 여성·소비자단체 임원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농협동·농촌사랑의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2019년 제 2차 도농협동희망포럼을 개최했다.

 

국민과 함께하는 도농협동연수원 개원 3주년을 겸한 이날 행사는 도농협동연수원 권갑하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2019 도농협동공헌상 및 2019 농업·농촌사랑 디카시 공모전 시상식, 제 16차 도농협동국민운동 확산 업무협약(MOU) 체결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포럼에서 한국여성문화생활회 최돈숙 회장은 도시와 농촌이 힘을 합쳐 농촌사랑을 실천하고 국가 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도농협동국민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농산물 소비촉진에 앞장선 것에 감사표시로 도농협동공헌상을 받았다.

 

도농협동국민운동 업무협약 신규 체결단체는 (사)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회장 나명주), (사)한국농촌체험교류협회(상임대표 김혜란), 다문화TV(대표 장영선),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류근수),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상임대표 황민영), (사)대한여한의사회(회장 김영선), 영등포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순)이다.

 

또, (재)동작문화재단(이사장 김길연), ㈜다손(대표 조은경), ㈜인산죽염(대표 최은아) 등 10개 단체로 협약서에는 ▲도농협동을 통한 농업·농촌의 활력화를 위한 양 기관 활동분야 협력지원 동참 ▲도농협동국민운동 추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전개 ▲도농협동연수원 연수 프로그램 참여 및 시설이용 협력증진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및 공동사업 추진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이 밖에 도농협동희망포럼에서는 부대행사로 참석단체 간 화합을 다지는 홈커밍 소통한마당 시간과 ‘피부와 건강 이야기’(함익병 피부과전문의)라는 주제의 특강도 함께 진행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20 농업전망 대회’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은 1월 22일(수) 오전 9시 30분부터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서울 송파구 잠실동)에서 ‘농업·농촌 포용과 혁신, 그리고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농업전망 2020’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3회가 되는 농업전망 대회는 농업계 최대 행사로, 매년 전국의 농업인과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 농업과 농촌을 둘러싼 여건을 살펴보고 품목별 수급 전망을 통해 농업인과 정책담당자의 의사를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김홍상 KREI 원장이 개회사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격려사를,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과 박진도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이 각각 축사를 한다. 대회 1부에서는 김현철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가 ‘글로벌 경제 변화와 한국의 농업’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며, 국승용 KREI 농업관측본부장이 ‘2020년 농업 및 농가경제 동향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2부에서는 ‘농업·농촌의 포용과 혁신을 위한 농정의 핵심 이정표’라는 대주제 아래 ‘농정 전환’, ‘포용 농촌’, ‘농업 혁신’, ‘수급 관리’ 등 주요 농정 이슈를 주제로 각각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