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도농협동희망포럼'

농협, 농업가치 확산 10개 단체 도농협동국민운동 신규 동참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도농협동연수원은 4일 고양 덕양구 농협 도농협동연수원 대강당에서 여성·소비자단체 임원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농협동·농촌사랑의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2019년 제 2차 도농협동희망포럼을 개최했다.

 

국민과 함께하는 도농협동연수원 개원 3주년을 겸한 이날 행사는 도농협동연수원 권갑하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2019 도농협동공헌상 및 2019 농업·농촌사랑 디카시 공모전 시상식, 제 16차 도농협동국민운동 확산 업무협약(MOU) 체결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포럼에서 한국여성문화생활회 최돈숙 회장은 도시와 농촌이 힘을 합쳐 농촌사랑을 실천하고 국가 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도농협동국민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농산물 소비촉진에 앞장선 것에 감사표시로 도농협동공헌상을 받았다.

 

도농협동국민운동 업무협약 신규 체결단체는 (사)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회장 나명주), (사)한국농촌체험교류협회(상임대표 김혜란), 다문화TV(대표 장영선),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류근수), (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상임대표 황민영), (사)대한여한의사회(회장 김영선), 영등포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순)이다.

 

또, (재)동작문화재단(이사장 김길연), ㈜다손(대표 조은경), ㈜인산죽염(대표 최은아) 등 10개 단체로 협약서에는 ▲도농협동을 통한 농업·농촌의 활력화를 위한 양 기관 활동분야 협력지원 동참 ▲도농협동국민운동 추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전개 ▲도농협동연수원 연수 프로그램 참여 및 시설이용 협력증진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및 공동사업 추진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이 밖에 도농협동희망포럼에서는 부대행사로 참석단체 간 화합을 다지는 홈커밍 소통한마당 시간과 ‘피부와 건강 이야기’(함익병 피부과전문의)라는 주제의 특강도 함께 진행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금원, 2025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인베스트 커넥트 개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은 12월 1일(월),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25년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인베스트 커넥트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농식품 벤처‧창업기업의 활성화와 더 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 되었으며,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펀딩 성과가 확인된 기업들에게 후속 투자유치 및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투자자와 유통사 등 전문가를 연결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사업은 2016년부터 2024년말까지 총 1,909개 벤처‧창업 기업의 펀딩 성공을 도와 누적 249억원의 펀딩 실적을 달성하며, 창업 초기 기업들의 자금 난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025년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인베스트 커넥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금원이 주관한 행사로,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통해 농식품 벤처‧창업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기 위하여, 우수기업 시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장상), 우수사례 발표, 특별초청 강연, 데모데이(IR), 제품 전시‧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개회식에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농식품 아이디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이기홍 한돈협회장 “위기의 한돈산업 극복 위해 앞장설 것"
(사)대한한돈협회(회장 이기홍)는 지난 11월 25일 서울 서초구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대한한돈협회 제20·21대 회장 및 제12·13대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일 충남 당진 등에서 발생한 ASF(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과 이에 따른 48시간 일시이동중지(Standstill) 명령 발동으로 인해, ‘비상 방역 체제’ 속에서 치러졌다. 협회는 일반 회원 농가의 참석을 철저히 제한하고, 협회 임원과 외부 내빈만을 초청하여 행사를 축소 개최했다. ▶ 이기홍 신임 회장, “현장에서 답 찾는 협회 만들 것” 전국 9개 도협의회와 협회를 상징하는 협회기 전수식을 시작으로 이날 취임식이 시작됐다. 한돈산업의 화합과 발전을 상징하는 이 순간, 참석자들은 큰 박수로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기홍 제21대 대한한돈협회장 및 제13대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경북 고령에서 '해지음 영농조합법인'을 운영 중이며, 대한한돈협회 고령지부장, 중앙회 부회장, 환경대책위원장, 한돈자조금 대의원회 의장 등을 역임했다. 한돈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문가적 활동을 해온 이기홍 회장은 특히 한돈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와 한돈농가의 권익 향상을 위해 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