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우리 배' 소비홍보 캠페인

배연합회, 소비 · 생산 · 유통을 함께하는  소시모와 배 소비촉진 캠페인 펼쳐
소비자시민모임, 한국배연합회, 홈플러스 우리 배 홍보 나서 

소비자시민모임과 한국배연합회, 홈플러스는 2019년 11월 5일(화),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배는 제수용 과일이라는 인식이 높아 추석 등 명절에 소비량이 많지만 올해는 이른 추석으로 우리 배의 수요 감소가 예상된다. 이에, 소비자들이 가을 제철과일인 우리 배를 평소에도 구매해 섭취할 수 있도록 우리 배의 영양과 우수성을 알리는 등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소비자시민모임과 한국배연합회는 2014년부터 우리 배 홍보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대형 유통업체인 홈플러스와 함께 소비 현장에서 홍보 캠페인을 개최한다.

 

11월 5일(화),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개최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 행사에는 소비자 단체인 소비자시민모임과 생산자 단체인 한국배연합회, 유통업체인 홈플러스, 정책기관인 농림축산식품부가 참석하여 방문객을 대상으로 우리 배 영양 홍보, 장바구니 증정 등을 한다.

한편, 소비자시민모임은 11월 19일(화)까지 전국 홈플러스 9개 점포에서 우리 배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며, 이 기간 동안 홈플러스는 매장에 우리 배 홍보물을 배치하고 10월 31일 ~ 11월 6일까지 일주일간 국산 배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제철 과일인 우리 배의 품질 우수성을 널리 알려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 및 소비 확대가 이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20 농업전망 대회’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은 1월 22일(수) 오전 9시 30분부터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서울 송파구 잠실동)에서 ‘농업·농촌 포용과 혁신, 그리고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농업전망 2020’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3회가 되는 농업전망 대회는 농업계 최대 행사로, 매년 전국의 농업인과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 농업과 농촌을 둘러싼 여건을 살펴보고 품목별 수급 전망을 통해 농업인과 정책담당자의 의사를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김홍상 KREI 원장이 개회사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격려사를,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과 박진도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이 각각 축사를 한다. 대회 1부에서는 김현철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가 ‘글로벌 경제 변화와 한국의 농업’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며, 국승용 KREI 농업관측본부장이 ‘2020년 농업 및 농가경제 동향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2부에서는 ‘농업·농촌의 포용과 혁신을 위한 농정의 핵심 이정표’라는 대주제 아래 ‘농정 전환’, ‘포용 농촌’, ‘농업 혁신’, ‘수급 관리’ 등 주요 농정 이슈를 주제로 각각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