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한우자조금 '한우사랑' 장학금 흐뭇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한우사랑 장학금' 전달...한우산업  인재 양성에 앞장
지난해에 이어 2년차.... 고등학생 6명, 대학생 15명 선정해 전달

한우산업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29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사무국 회의실에서 ‘2019 한우사랑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한우 장학금 사업은 한우자조금이 2018년도부터 시작으로 미래 한우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발굴해 양성하고, 이를 지원함으로써 축산관련학과 학생들이 보다 안정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한우자조금은 전국 농·축산업계 고등학생과 축산·수의 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8월 말부터 약 한 달간 한우사랑 장학생을 모집해 최종 선발된 21명에게 총 3,6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한우자조금은 2019 한우사랑 장학생으로 선정된 고등학생 6명과 대학생 15명에게 1인당 고등학생 100만 원, 대학생 20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한우 사랑 장학생으로 선발된 인재들이 앞으로의 한우 산업의 미래를 밝혀주시기를 기대한다”며 “한우자조금 또한 한우 후계농의 안정적 확보와 인재 양성 기반 마련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