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구리도매시장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추진

구리농산물공사, 건강관리 서비스 큰 관심 속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는 구리시 보건소와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업무 체결 후 10월 11일 첫 건강관리 서비스를 실시했다.

 

검사 대상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유통종사자를 비롯하여 청소원 등 도매시장 내 육체적 노동으로 가장 힘든 일을 하는 분들로써 총 대상 인원은 약 900여 명이며, 근무시간 및 생업으로 인한 병원 방문이 어려운 환경을 고려하고, 언어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한 외국인 취업자를 대상으로 하였다는 점에서 건강 취약계층으로 부터 환영받고 있다.

 

우선, 청소원 대상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받았으며, 모든 분들이 한 달에 한 번 정기적인 검사를 받고, 검진 이상 소견자는 지속 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수칙 및 고혈압‧당뇨병 등 질환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앞으로 도매시장에서는 매주 금요일 9:30∼11:30 내 구역별로 지정한 장소에서 건강관리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지속적인 건강 체크 및 집중 관리를 통해 활력 넘치는 도매시장을 만들어가고자 한다.

 

공사의 김성수 사장은 “건강관리 서비스는 큰 관심 속에서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된 첫 발이였다. 병원 방문이 어려운데 보건소에서 직접 일터로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많은 유통종사자의 의견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건강관리 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