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개막...3일까지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제18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주관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우리 같이 가치 소비' 주제로 유기가공식품 등 다채로운 친환경 농식품 선보여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 관리위원회(위원장 강용, 이하 친환경농산물자조금)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사)한국유기농업협회가 주최하는 <제18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2019>에 주관사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우리 같이 가치 소비’를 주제로, 친환경농산물과 유기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농업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선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가공식품 ▲화장품▲생활용품 ▲건강식품 ▲유기농자재 등 관련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친환경농산물 품질 향상 및 생산 농가의 상품 다양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한 <2019년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퍼즐 맞추기로 재미 찾기는 물론, ‘스마트 컨슈머’로 발돋움!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은 박람회 참관객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스피드 퍼즐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참가방법은 간단하다. 퍼즐 형식으로 준비된 친환경농산물 공식▲유기농 인증마크, 그리고 친환경농산물 통합 브랜드 ▲팜어스 로고를 제한시간 안에 맞춰 퍼즐을 완성하면 된다.

자조금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더 현명하게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며, 올 하반기 출범하는 친환경농산물 통합 브랜드 ‘팜어스(Farm Earth)’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강용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장은 “건강, 현명한 소비 등이 소비자들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며 친환경농산물을 비롯한 먹거리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3일 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친환경농산물의 경쟁력을 더욱 키우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친환경 먹거리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구를 지키는 농부 ‘팜어스(FarmEarth)’는 국내 친환경농산물통합 브랜드의 새 이름이며, 올해 하반기 선포식을 통해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산림기술인회’ 전문가 활동 기대
한국산림기술인회(회장 허종춘)는 지난 5월 22일 행정안전부로부터 행정정보 공동이용 대상기관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행정정보 공동이용’은 국민들이 각종 민원신청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이다. 한국산림기술인회는 이번 대상기관 지정을 통해 민원인의 구비서류 제출 부담을 줄이는 한편, 업무담당자의 업무 효율성도 증대될 수 있게 된다. 한국산림기술인회는 산림기술자 자격증 및 산림기술용역업 등록 관리 업무로 행정정보 공동이용 대상기관에 지정되었으며, 점차적으로 기관 내 다른 민원업무로도 확대하여 국내 3만여명의 산림기술자들의 불편을 해소시킬 전망이다. 특히, 신청인의 증빙서류 발급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 발급비용 절감 및 위·변조 문서 접수방지, 신청인 행정정보 취급에 따른 정보유출 위험성 등이 감소하게 된다.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수요는 연간 약 1만여건 이상으로 추정되며, 향후 민원인들의 편의가 지속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허종춘 한국산림기술인회 회장은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을 통해 산림기술인들의 시간·비용적 발생에 따른 불편이 해소되어 민원 편의성이 크게 제고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