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협유통, 다양한 고당도 포도 선보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캠벨포도 1kg 9,980원, 거봉2kg) 13,500원 할인판매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이수현)은 1일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당도가 절정에 달한 거봉과 캠벨포도, 샤이머스켓(청포도) 포도를 선보였다.

 

포도 품종 중 캠벨은 가장 널리 알려진 포도 품종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포도이다. 이번에 출하된 청포도인 샤인머스켓은 대표적인 신품종 포도로 씨가 없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당도가 17브릭스 이상 20브릭스를 웃도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거봉 또한 샤인머스켓에 버금가는 16브릭스 이상의 당도로 단맛이 강하고 산미가 적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포도이다.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캠벨 포도 1kg 9,980원, 거봉 2kg13,500원(행사카드할인/한정)에 판매하고 있으며, 8월 7일까지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무더위와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밤잠을 쉽게 이루지 못하는데, 포도를 섭취하면 수분과 당분 보충이 되어 더위를 보다 쉽게 이겨낼 수 있다.”면서 “농협유통은 다양한 품종과 품질 좋은 포도를 선보여 고객들의 더위 탈출을 돕겠다.”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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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해동안 49만명 귀농귀촌...젊은층 귀농 지속 증가
지난해귀농‧귀촌 가구는340,304가구로 나타났으며,이중 귀농 가구는11,961가구로 나타났다. 귀농‧귀촌 가구중1인 가구와혼합 가구비중이전년대비 증가하였다. 1인 가구 증가는 미혼 비율이 높은40세 미만 연령층의 귀농 확대와가구주가 기반 마련을 위해먼저 이주후 가족 구성원과 합류하기때문인 것으로 보이며,혼합가구의 증가는 젊은층의가업(농업)승계를 위한U턴 귀농과고령 부모 봉양 등가족과 가까이 살기 위한추세에 기인한 것으로보이며,이는2018년 귀농귀촌실태조사 결과와도 경향을 같이한다. 특히,40세 미만 젊은 층의 귀농이 전년대비2.3%(31가구)증가하여,현행 기준으로 귀농 통계를 생산하기 시작한‘13년 이후 가장 큰 규모인1,356가구가 귀농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정부는2018년 귀농․귀촌 통계를 바탕으로귀농‧귀촌 활성화를위한 정책과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귀농‧귀촌인의 영농창업 지원 강화를 위해귀농 창업자금,농외소득활동을 지원하고지역 융화프로그램도 강화한다.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귀농 수요에 대응하여 ‘귀농 창업자금’은예산 추가 확보를 통해 확대(당초3,000억원 → 변경4,572억원)하여 지원한다. 자금과 관련한부정수급,사기피해 예방과 지역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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