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한돈' 수급안정으로 돼지가격 상승 기대감↑

한돈자조금, 하반기 돈가안정 위한 소비촉진 캠페인 박차
한돈몰 ‘김장철 보쌈기획전’ 40% 할인으로 온라인 판매 활성화
대형마트 최대 30% 할인, 카카오톡에는 한돈특별관 개설 및 할인판매

한돈자조금이 추석 이후 한돈 생산량 증가와 소비 감소로 인한 돈가 하락이 지속됨에 따라 11월~12월 두달 간 한돈 가격 안정화를 위한 소비촉진 캠페인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돈 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 위원장 하태식)는 ‘부담은 싹, 건강은 꽉! 한돈과 함께!’라는 한돈 대국민 캠페인 아래 시즌 이슈와 유통채널을 활용한 할인행사를 마련한다.특히 온·오프라인 특성에 맞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동시에 한돈 판매도 촉진시킬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우선 한돈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한돈몰’에서는 김장철을 맞아 5일(월)부터 ‘한돈 보쌈 한쌈!’ 기획전을 시작했다. 소비자들은 30일(금)까지 약 한달 간 한돈몰에서 제공하는 40%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김장 보쌈세트, 수육세트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김장 기획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사은품으로 청정원 고기 삶는 티백과 김장 비닐백, 기모 고무장갑 등이 증정된다. 한편 12월 3일(월)부터 12월 28일(금)까지는 연말 시기에 맞춰 한돈 구매시 2+1 증정 및 홈파티 기획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유통점과 연계한 릴레이 할인행사는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클럽·마트에서 진행된다. 이들 매장은 한돈 삼겹살, 목심, 갈비, 앞다리살, 기타 부위 등 품목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이마트는 8일(목)부터 21일(수)까지 2주간, 홈플러스는 15일(목)부터 21일(수)까지 1주간, 농협 하나로클럽·마트는 22일(목)부터 28일(수)까지 1주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한돈 공급량이 증가하고, 소비부진으로 인해 떨어진 돈가 및 부위별 재고 적체 현상도 완화될 수 있을 것으로 한돈자조금 측은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톡과 연계한 한돈 1+1 이벤트는 19일(월)부터 12월 2일(일)까지 펼쳐진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 ‘한돈특별관’이 개설돼, 젊은 소비자들은 쉽고 편리하게 한돈 할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돈인증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에게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한돈자조금은 한돈인증 음식점과 식육점에서 5일(월)부터 15일(목)까지 열흘 간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음식점에서는 한돈 메뉴 1인분 당 3,000원(2만원 이상 메뉴는 6,000원)이 할인되며, 식육점에서는 삼겹살 부위를 50%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한돈 간편식’ 개발 및 판매 확대를 위해 SPC삼립, 대상, 도드람푸드, 하남 F&B 등 4개의 식품 브랜드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SPC삼립 ‘육식본능-비빔3종(제육볶음, 불고기, 카레)’, ▲대상 ‘안주야-곱창전골’, ▲도드람푸드 ‘돼지갈비찜 밀키트, 돼지불백, 돈식당 뼈해장국’,▲하남F&B-‘돼지불고기 및 돼지찜 2종’ 등 신제품 개발 지원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앞서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지난 1일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한돈자조금은 ‘국민과 함께 하는 한돈산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민에게 사랑받는 농장 ▲국민을 위한 안전한 먹거리 생산 ▲국민과 함께 하는 한돈산업이라는 3대 원칙을 세워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진행되는 소비촉진 캠페인을 통해 돈가 안정을 실현하고, 궁극적으로 경쟁력 있는 한돈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벚꽃 언제필까?...전국 휴양림 벚꽃 개화시기 소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19일 벚꽃 개화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국립자연휴양림 벚꽃 명소를 소개했다.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은 대부분 도회지를 벗어난 교외에 있어 상춘객으로 붐비는 관광지와 달리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충남 서천의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과 충남 서산의 용현자연휴양림은 대표적인 벚꽃 성지이다. ‘벚꽃 비’를 맞으며 맛보는 야영의 즐거움은 일상의 시름을 씻어내기에 충분하다. 경북 영덕 칠보산자연휴양림과 전남 순천 낙안민속휴양림은 진입로부터 늘어선 벚나무들이 터널을 이루며 휴양객을 맞이한다.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자연휴양림은 연분홍 벚꽃과 노란 개나리가 함께 펴 봄 분위기를 돋우고, 강원 원주의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시원한 계곡 주변으로 핀 산벚꽃이 이색적이다. 이 밖에 용화산, 운장산, 유명산, 지리산, 황정산자연휴양림 등도 벚꽃 명소이다.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의 야영장이나 객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숲나들e’에서 예약하면 된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자연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이 고즈넉한 숲속에서 휴식하며 일상으로 돌아갈 활력을 얻으시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연간 산불의 50% 이상이 건조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