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PR

aT, 카자흐스탄식품박람회 참가

한국 농식품, 중앙아시아 경제의 중심 카자흐스탄에 선보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개최하는 식품박람회‘카자흐스탄국제식품박람회(World Food Kazakhstan 2018)’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21회째 개최되며 CIS 국가 바이어들의 참여도가 높으며 아시아권 바이어도 다수 참여하는 박람회이다. 작년 기준 36개국 456개 업체가 참가했고, 5,300여명이 내방했다.

 

카자흐스탄은 CIS 국가들 중 러시아를 잇는 제2의 경제국이자 다량의 지하자원을 보유한 성장가능성이 매우 큰 국가이다. 최근 고려인, 한류 등의 영향으로 한국의 음식문화부터 전자제품까지 한국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며 한국 농식품 수출 증가를 기대할 수 있는 유망 시장 중 하나이다.

 

aT는 이번 박람회에 홍삼제품, 알로에 음료, 유자차, 고추가공품 등의 수출 농식품을 중심으로 취급하는 11개 국내 수출업체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여 상담 횟수를 늘리고 수출업체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현지 자문기관의 수출 컨설팅을 시행하며 가시적인 수출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준비를 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우리 농식품의 해외시장확대를 위하여  중소 수출기업의 신규시장 개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카자흐스탄을 중앙아시아지역의 핵심 진출거점으로 삼아 중앙아시아 전역에 한국 농식품을 전파할 수 있도록 한류를 활용하여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현지 맞춤형 유망품목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