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마사회-장애인고용공단 '맞손'...사회적 가치실현 앞장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11일(금), 공단 본부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사회공헌 협약식에서는 한국마사회 최종필 홍보실장과 공단 김현종 소통협력실장이 대표로 참석하여 정기적인 사회공헌 아이템 공유 및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약속했다.

 

한국마사회와 공단은 ‘21년부터 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해왔다. 작년에는 수도권 지역 발달장애청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실무교육과 현장 적응을 지원하여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힘을 모았고, 올해는 극단 라하프의 문화예술 지원과 굿윌스토어 물품 지원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는 발달장애인의 고용 안정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소통과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협업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지원이 필요한 곳에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노력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이번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기관 간 업무협약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마사회가 대표 사회공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임직원 봉사단체 ‘마사회엔젤스’ 활동, 사회공익승마 사업, 장학관 운영 등 기관 대표 사회공헌사업은 물론, 유기동물 보호, 반려나무 돌봄·나눔 등 ESG 경영과 연계된 봉사활동도 새롭게 추진하는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