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추석 사전예약 많은 인기선물...‘한우세트’

농협 하나로마트 추석 사전예약 선물세트 1위는!?
농협유통, 사전예약 기간 고객님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추석 선물세트 소개!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장바구니 물가 고공행진 속 하나로마트를 찾아주신 고객님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사전예약 선물세트를 소개했다.

 

 

올해는 연중 내내 장바구니 물가가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본 판매 기간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전예약 기간에 선물세트를 미리 사두자는 인식이 강하여 가성비가 좋은 선물세트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사전예약에 몰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동안 하나로마트를 방문한 고객님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선물세트는 농협 인기 선물세트인 한우세트 1호(등심, 안심, 채끝 각 800g)가 차지했다. 또한,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39개점의 사전예약 매출은 작년 7,412백만원에서 금년 7,729백만원으로 작년 대비 약 4.3%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최근 물가 상승의 부담을 느끼는 고객님들의 지갑사정을 반영한 것으로 판단된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처음 찾아온 명절과 함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겹쳐 추석선물을 선택하는데 가성비를 따지는 성향이 많이 반영된 것 같다.”며, “농협유통 하나로마트에서는 고객님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각종 프로모션 역량을 총 동원하여 살 맛나는 명절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치유농업, 농가 이전·사업화 실증으로 확산 기반 구축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올해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치유농업 프로그램(4종)의 농장이전(6개소) 및 사업화 실증을 완료하고 22일 오송 H호텔에서 결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실증사업은 농진청이 개발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지역 수요농장(6개소)에 맞춤형으로 이전하여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단위 사업화모델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운영기관인 농진원은 지난 3월 농촌진흥청에서 치유농업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고, 6개 지방농촌진흥기관과 협력하여 실증농장과 지역 내 치유대상 희망자에게 적용하는 사업화모델을 11월까지 약 9개월간 구축해 왔다. 이번 사업에서 농장에 이전된 농진청 프로그램(4종)은 경도인지장애 및 소외노인을 비롯하여 암진단 경험자와 일반인까지 다양한 계층의 대상자(122명)가 참여하였고, 의미 있는 치유 효과가 재현됨을 확인했다. 실증과정에서 농진청이 개발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각 농장이 가진 자원(농업자원, 시설, 인적역량 등)에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서비스 제공농장의 운영 역량을 높여 주었고, 프로그램 참여자와 치유대상 희망자를 연계해 준 지역 보건복지 수요기관 등의 만족도 또한 높아 향후 이전·실증 프로그램의 서비스 상용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