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한돈자조금,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 모집 중

- ‘한돈소믈리’...한돈 감별과 조리까지 가능한 한돈 전문가 양성과정
- 12월 15일 전국의 한돈 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개최
- 오는 24일부터 참가자 100명 모집... 참가자 전원 5만원 상당의 한돈 선물세트와 ‘HD박스’ 증정
- ‘한돈학 능력시험’을 비롯해 ‘도전 한돈벨 OX퀴즈’, ‘한돈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URL복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12월 15일 진행되는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는 우리돼지 한돈에 대한 애정과 지식을 갖춘 ‘한돈소믈리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축제의 장으로서 한돈자조금에서 올해 첫 선을 보인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 론칭을 기념해 개최되는 오프라인 이벤트이다.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은 한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숙지하고 한돈의 감별 및 조리까지 가능한 한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총 3등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021년 기초단계인 Standard 등급과정을 시행했다.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된 기초단계는 3개의 교육 영상을 수강한 후 최종 종합시험을 치러 60점 이상이면 수료할 수 있었다. 사전 수강신청은 6,000여명이 넘게 신청하였으며, 11월 21일자로 시험 합격자는 모두 1,070명에 달했다.

모집 인원은 100명으로 ‘한돈소믈리에’ 기존 자격과정 수료자와 일반 참가자로 나누어 각 50명씩 나누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한돈몰 내 한돈대학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료자의 경우 자격과정 페이지에서 수료증을 내려 받은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일반 참가자는 한돈소믈리에 자격 과정(Standard 등급) 응시 후 개인 SNS에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홍보 글을 업로드하고 신청하면 된다 일반참가자의 경우 한돈소믈리에 자격시험 60점 이상인 합격자 중 추첨한다. 

모집기간은 11월 24일부터 12월 5일까지이며, 최종 참가자는 12월 7일 한돈몰 내 한돈대학 웹페이지 및 개별 발표된다.

 

일반 참가자의 경우 한돈소믈리에 자격과정 시험 응시 후 개인 SNS에 홍보글을 업로드하고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가자는 12월 7일 한돈몰 내 한돈대학 홈페이지 및 개별 발표된다.

이번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는 12월 15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의 돼지고기에 대한 지식을 알아볼 수 있는 ‘한돈학 능력시험’을 비롯해 ‘도전 한돈벨 OX퀴즈’,돼지고기 부위를 함께 알아보는 돼지고기 해체쇼, 한돈 럭키 드로우 등의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 전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한돈 선물세트와 한돈소믈리에 굿즈 등으로 구성된 ‘HD박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 진행되는 ‘한돈학 능력시험’ 고득점자 1인에게는 1년 동안 한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200만원 상당의 한돈몰 쿠폰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연말 나눔도 실천한다. 번외 프로그램인 ‘도전 한돈벨 OX 퀴즈‘를 통해 선발된 최후의 1인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본인의 이름으로 소외계층에게 한돈세트를 기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한돈을 더 잘 알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한돈에 대한 지식을 쌓아갈 수 있는 시간은 물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준비했으니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국내 유일의 스마트팜 산업 전문 박람회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되는 2022 스마트팜 코리아가 한달여 남으면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번 ‘2022스마트팜코리아’는 작년보다 1.5배 가량 증가된 350부스로 진행된다. 규모가 커진만큼 (사)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 회원사 공동관, 스마트팜 연구개발사업단, 스마트팜 연구센터와 같은 정부의 참여는 물론, 농기계 분야 대표 기업인 대동, LS엠트론부터 드림팜, 도시농사꾼과 같은 스마트팜 컨테이너, 농업 자재공급 및 재배 컨설턴트 대표기업 효성오앤비 등이 참가함에 따라 해당 산업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경남지역 18개 시군을 포함한 지역별 농업기술센터와의 연계로 우수 농특산물 특별할인전을 통해 신선한 농특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남‧전북 홍보관에서는 귀농‧귀촌상담회를 통해 깊이 있는 귀농귀촌 종합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관람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야기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부대행사로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스마트팜 국유특허 기술설명회 및 상담회,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239바이오, 건설기술호남교육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소담 등의 연사를 초청하여 지속가능한 AI(인공지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