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인삼 '레시피' 공모...소비촉진에 박차

인삼협회, 수확철 맞아 소비자 ‘蔘맛’ 레시피 선보여
‘삼삼(蔘蔘)한 레시피 공모전 시즌5’ 본선 성료… 대상에 손쉽고 간편한 ‘인삼맛탕’ 선정
30일까지 농가-소비자 상생 할인 행사 추진, 전국 7개 온·오프라인에서

 

한국인삼협회와 인삼자조금관리위원회가 인삼 수확철을 맞아 본격적인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한국인삼협회는 14일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에서 ‘삼삼(蔘蔘)한 레시피 공모전 시즌5’ 본선을 진행하고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6팀을 시상했다.

‘삼삼(蔘蔘)한 레시피 공모전’은 손쉽고 이색적인 인삼 레시피 발굴을 통해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층을 넓히기 위해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참여형 행사다.

이번 본선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10팀이 진출해 직접 요리경연을 펼쳤다. 대상에 선정된 ‘약이다! 인삼맛탕(최선영 수상)’은 인삼 특유의 쌉싸름한 향과 달콤한 맛이 잘 어울린다는 의견과 함께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어 공모전 취지에 부합한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이어 우수상은 ‘인삼 에그 인 헬(김예진·김수빈 수상)’과 ‘삼계버거(송해솔 수상)’가 각각 수상했다. 한국인삼협회는 일반인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추후 요리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 정량화된 수상작 레시피를 자체 유튜브 채널 ‘인사미TV’에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확기를 맞아 농가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려인삼을 선보이기 위해 전국 할인 행사를 추진 중이다. 풍기인삼농협, 백제금산인삼농협 등 전국 7개 지점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삼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인삼협회 홍보 담당자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손쉽고 다양하게 인삼을 즐겼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시작한 삼삼(蔘蔘)한 레시피 공모전이 벌써 5회차를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간편하게 접할 수 있는 건강 먹거리로서의 인삼을 다채롭게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aT, ‘맛ㆍ향ㆍ색의 완벽조합’ 신품종 K-포도에 탄성 쏟아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는 17일 미국 뉴욕 맨해튼 소재 버진호텔에서 ‘프리미엄 신품종 K-포도 런칭쇼’를 개최하고, 한국산 고품질 신선포도의 북미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번 행사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 한국산 신품종 포도의 수출확대와 시장다변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미국 내 주요 수입바이어, 대형 유통업계와 식품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장에서는 주 수출품목인 샤인머스캣을 비롯해 최근 개발된 글로리스타, 코코볼, 홍주씨들리스, 슈팅스타 등 한국의 프리미엄 신품종 포도가 미국 시장에 첫선을 보였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색과 맛은 물론 깊은 풍미를 지닌 K-포도와 이를 활용한 고급 에피타이저 2종과 디저트 3종이 등장하자 탄성을 자아내며 연신 호평을 쏟아냈다. 이날 행사에 초대된 수입바이어 ESU 팜의 다니엘 리 이사는 “미국 소비자들은 씨가 없고, 아삭한 식감의 껍질째 먹는 스낵형 포도를 선호한다”라며 “오늘 소개된 신품종 포도는 맛과 향, 식감 등이 매우 우수해 현지에서 충분히 통할만한 시장성과 경쟁력을 갖췄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미국 내 생식용 포도시장에는 캘리포니아산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