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방구석 계란 아트 요리대회’

계란자조금, 눈으로 맛본다! 비주얼로 승부하는 언택트 계란 요리대회
"예쁜 에그화이트로 코로나블루 극복해야"

URL복사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김양길)는 11월 9일(월) 부터 11월 23일(월)까지 계란을 주제로 펼쳐지는 언택트 요리대회 ‘11월 방구석 계란 아트 요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월에 진행된 ‘10월 방구석 계란 아트 요리대회’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지난 대회에서는 Beautiful분야에 ‘샛노란 계란요리(김소영 작)’, Funny분야에 ‘공룡알 볶음밥(이연주 작)이 최우수상(왕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 주제는 ‘눈으로 맛보는 예쁘고 재밌는 계란 요리’로 계란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는 요리 과정 및 결과물이 포함된 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제출한 영상은 계란자조금 유튜브 채널 ‘계란티비’에 업로드 된다.

 

총 상금은 300만원 상당으로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점수를 통해 최우수상(왕란상, 1명) 100만원, 우수상(특란상, 2명) 50만원, 장려상(대란상, 3명) 30만원, 참가상(삼시세끼계란상, 총 40명) 계란 1판을 시상한다. 총 수상인원은 45명으로 지난 대회의 수상인원보다 13명 늘었다.

 

접수는 이메일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그로 홈페이지 또는 계란자조금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계란은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으로, 계란에는 최고급 단백질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 칼슘, 철분 등 다앙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강조되는 이 시기에 더욱 필수적인 식재료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긴장을 완화시켜주며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세로토닌의 생성을 돕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코로나블루(코로나로 인한 우울감)를 에그화이트로 이기자’는 캠페인도 펼쳐지고 있다.

 

 

김양길 계란자조금관리위원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에서 예쁜 계란요리를 만들며 즐거움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며, “삼시세끼 우리 식탁에 항상 함께하는 ‘계란’을 많이 사랑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귀농귀촌정책, 지역밀착형 지원 강화로 농촌 이주 안착 유도
-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규 도입... '맞춤형 지역정보제공 서비스' 확대 등 귀농정책 전면전환 나서 - '21년 귀농귀촌 정책 예산 342억 원으로 역대 최대규모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높아진 귀농귀촌에 대한 도시민들의 관심을 반영하여 귀농귀촌 정책을 전면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본격적 은퇴로 귀농귀촌 잠재수요층이 확대된 가운데 코로나19 영향으로 저밀도사회에 대한 도시민의 관심이 지속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하며, 이러한 새로운 고객층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 정책 방향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그 배경을 설명하였다. 농식품부가 강조하는 귀농귀촌 정책의 전환 방향은 ’지역밀착형 체험·정보 제공‘이다. 영농기술교육·정보제공등 ’귀농‘ 중심에서 관심 지역으로 주거이전에 도움이 될 지역 일자리 교육·정보 등 ’귀촌‘ 중심으로 전환하고, 교육과 박람회 등 간접체험 중심에서 실제 장기간 관심 지역에서 살아보기를 지원하는 등 밀도높은 농촌 생활 지원 중심으로 바꾸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를 위해 농식품부는 올해 귀농귀촌 예산을 342억원으로 전년 대비 68.5%(139억원)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