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산림 ESG

산림형 사회적기업가 육성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임업진흥원, "역량있는 산림분야 사회적경제인 육성 기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9월 24일까지 제2차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일정은 10월 6일부터 8일, 13일부터 14일로 5일간 이루어지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수준별 과정을 개설하여 기초과정은 자신만의 소셜미션 발굴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 심화과정은 비즈니스 모델 재정립을 통한 (예비)산림형사회적기업 사업계획서 수립을 목표로 한다.

 

신청방법은 네이버 오피스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이루어지며 기초과정은 선착순 모집, 심화과정은 신청서 작성 충실도에 따라 선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교육‧행사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길본 원장은 “수준별 교육과정을 통해 산림분야 사회적경제 진입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실제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진입으로 이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현승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부, 대규모 '조직개편' 단행!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정을 혁신하고 국민주권정부의 농정 비전인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 희망을 실현하는 농촌’ 조기 구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 농식품부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1관 신설, 1국(관) 대체 신설, 21명 증원함으로써 기존 3실, 2국‧12관, 59과‧팀에서 3실, 3국‧12관, 62과‧팀 체계로 확대 개편했다. 지난 2017년 방역정책국 신설(순증), 2022년 동물복지환경정책관 신설(대체신설) 이후 3년여 만에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하게 되었다. 세부 조직개편 내용은 다음과 같다. ❶ 농어촌 기본소득, 농촌 에너지 전환을 전담하는 ‘농촌소득에너지정책관’(국장급)을 신설한다. 신설되는 농촌소득에너지정책관에 기존 공익직불정책과‧재해보험정책과‧농촌탄소중립정책과를 이관하면서, 과 명칭을 변경하고 2개 팀을 신설하여 농촌소득정책과‧농업정책보험과‧농촌에너지정책과‧농업재해지원팀‧농촌탄소중립추진팀으로 확대‧개편한다. 이를 통해 소멸 위기 농어촌 지역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과 농촌의 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한 햇빛소득마을 조성, 영농형태양광 제도화 등 새 정부 핵심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는 동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