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 IR 데모데이 성황리 개최

유망 식품창업·벤처기업의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유치 지원 및 기업홍보
개인투자조합 및 TIPS 운영사 다수 참여를 통해 식품창업 성공사례 창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진흥원)은 지난 22일 전북 익산 진흥원 본원에서 2020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창업·벤처 IR 데모데이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식품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청년식품창업Lab’ 참여팀과 유망기업으로 성장 중인 식품벤처센터 보육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두 달여간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전문투자사 멘토링과 모의데모데이를 통과한 최종 6개사가 본 행사에 참여하였다.

 

투자사가 궁금해하고 원하는 답을 제공하기 위한 기업자료를 준비하고, 시제품과 판매 중인 제품을 직접 전시하고 시식회를 진행하여 제품의 사업성과 잠재력도 같이 검증받았다.

 

이번 행사는 전북 대표기업 육성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수요피칭마루’와 연계하였고, 참여 기업들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AAI 엔젤투자클럽, 전북기술지주의 투자자 심사와 멘토링을 통해 아낌없는 조언을 제공받았다.

 

그리고, 한국과학기술지주, 미래과학기술지주, 아이빌트 세종 등 다수의 TIPS운영사 심사역과 충남대 창업재단, 로우파트너스 등 투자조합을 보유한 액셀러레이터의 참여를 통해 투자협의 등 협력 네트워크를 진행하였다. 또한 창업지원사업을 운영 중인 한국수자원공사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팀장도 행사에 참여하여 기업발굴 및 사업연계 가능성을 타진하였다.

 

또한 이번 행사는 단순 오프라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기업별 IR 영상제작(기업현황 및 제품소개)을 통해 국내 주요 투자사(엔젤, AC 및 VC 등)들에 발송하여 투자기회를 확대하여, 실질적인 기업 투자유치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후속 연계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청년식품창업 LAB을 수료하고 식품벤처센터에 입주한 리발란스케이 구자곤 대표(개인맞춤형 다이어트제품 식품회사)는 “공장 설비증설과 부지매입을 위한 투자자금 확보가 필요한 시점에 식품기업만을 위한 체계화된 지원과 행사가 전무하여 막막하였으나, 본 행사를 통해 투자유치 뿐 아니라 기업성장을 위한 로드맵 기획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행사소감을 전했다.

 

진흥원 윤태진 이사장은 “식품분야 스타트업들이 자금압박 등으로 고통을 겪는 데스밸리 구간을 수월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 진흥원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식품관련 기술센터와 전문인력, 그리고 국내 투자관련 기관 등을 활용하여 앞으로도 식품창업·벤처기업들이 성장하는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체험·힐링 관광상품 ‘우리 농촌갈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소위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탁 트인 야외에서 가족단위로 휴식을 취하며 일상의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는 여행지가 어디 없을까.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농촌관광상품 ‘우리 농촌갈래?’를 소개했다. ‘우리 농촌갈래?’는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 관광’ ‘야외’ ‘거리두기’ 등 새롭게 등장한 여행 경향에 맞춰 지역별 특화된 농촌관광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농촌진흥청은 전국 시‧군농업기술센터가 추천한 농촌관광상품 가운데 1차로 10점을 선정하고, 2차로 10점을 추가해 총 20점을 엄선했다. 관광상품은 가족단위 소그룹이 ‘농촌체험’ ‘힐링’ ‘미식’ 등 주제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짜여져 있다. 경남 함양의 ‘함양 찐추억, 비우go! 채우go!’는 목공예‧전래놀이 체험, 숲속놀이, 개평한옥마을과 남계서원 탐방, 선비문화탐방로 체험, 산양삼농장에서 삼 캐기 체험 등 농촌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강원 춘천의 ‘금이야 옥이야 농촌치유프로그램’은 국내 유일의 연옥광산이 있는 금옥골 마을의 생태와 경관자원을 활용한 상품으로 마을 내 옥(玉)동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