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매월 25일 '오리데이' 오리고기 먹자!

오리자조금, 오리데이 맞아 수원보훈요양원과 안나의집에 오리고기 후원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와 사단법인 한국오리협회는 6월 25일(목) ‘6월 오리데이’를 맞아 노숙인 보호 시설 ‘안나의 집’과 에 국가유공자 복지시설 ‘수원보훈요양원’에 오리고기 총 750인분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오리자조금과 한국오리협회는 25일의 숫자를 뒤집으면 52(오리)가 된다는 것에 착안하여 매월 25일을 ‘오리데이’로 지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6월 오리데이에는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지난 24일(수) 경기 수원시 소재 ‘수원보훈요양원’에 오리고기를 100인분을 후원했다. 국가보훈처가 설립한 수원보훈요양원은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들이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6‧25 참전유공자 70여 명이 생활하고 있다. 오리자조금과 한국오리협회에서 후원한 오리고기는 요양원에 입소한 국가유공자에게 훈제오리고기 점심으로 제공되었다.

 

 

또한, 25일(목)에는 노숙인 보호시설 ‘안나의 집’에 오리고기 650인분을 후원했다. 올해 5월부터 시작된 ‘안나의 집’ 후원은 이번이 3회 차로, 650개의 오리고기 도시락으로 제작되어 ‘안나의 집’ 무료 급식소를 찾은 노숙인들에게 전달됐다. 오리자조금과 한국오리협회는 올 연말까지 매월 25일 ‘오리데이’에 맞춰 총 5,200인분의 오리고기를 ‘안나의 집’에 후원할 계획이다.

 

김만섭 오리자조금관리위원장(한국오리협회장)은 “매월 25일 오리데이가 오리고기로 따뜻한 정(情)을 나누는 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된 만큼, 오리고기로 기력을 보충하고 무더위를 이겨내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오리자조금은 오리데이를 맞아 오리자조금 SNS ‘좋은날우리오리’에서 ‘숨은 52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리고기 선물세트와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오리자조금은 오는 7월 10일(금) ~ 12일(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하여 오리고기 할인판매와 오리고기 시식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정부 양곡 2.5만톤 추가 방출... 15일까지 물량신청 서둘러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쌀 수급 안정을 위해 정부양곡(벼)을 추가로 2.5만 톤(정곡) 공급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공급한 정부양곡 3만 톤의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9월 5일까지 2주 동안 공급 물량의 절반 이상을 판매 완료하였고, 잔여 물량 또한 2주 내외 공급 가능한 물량으로, 햅쌀(중만생종)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10월 중순까지 지역에 따라 1~2주일간의 원료곡이 부족한 상황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올해 조생종 수확 시기에 잦은 비로 인한 조생종 출하가 늦어져 구곡에 대한 산지유통업체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농식품부는 이번에 추가로 2.5만 톤(정곡)을 공급하여 산지유통업체의 원료곡(벼) 확보 애로를 충분히 해소하여 쌀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양곡 공급 대상은 ’24년 정부 벼 매입자금 지원 대상인 산지유통업체와 연간 매입물량이 3천 톤 이상인 임도정업체(이하 대상업체)이다(지난 8월 3만 톤 정부양곡 대여 공급대상과 동일). 대상업체 중 정부양곡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농협경제지주 공지에 따라 9월 15일까지 희망 물량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업체의 전년도 쌀 판매량 비중을 감안하여 대여 물량이 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