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제

산림조합 '산림경영' 활성화

위탁형대리경영 시범사업 시행조합인 제천산림조합 벤치마킹 기회 마련

 

산림조합중앙회 서울인천경기지역본부(본부장 이한범)는 지난 6월 18일 제천산림조합 회의실에서 서울인천경기지역 산림경영지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경영지도사업 추진을 위한 전담지도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2020년 상반기 산림경영지도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추진방향에 대하여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위탁형대리경영사업을 최초로 시범운영했던 제천산림조합을 방문하여 그 동안의 추진경과를 공유하고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여 서울인천경기지역 각 지자체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한범 산림조합중앙회 서울인천경기지역본부장은 “위탁형대리경영사업을 서울인천경기지역에도 확대 추진하여 기존 산림사업 업무를 산림조합에서 위탁 수행하여 산림조합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산림경영지도원의 전문성을 활용한 산림사업의 품질 확보과 사유림 경영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귀농' 노하우(?)... 서정귀농대학에서 찾는다!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7월 11일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서정귀농대학교(학교장 김문선) 제13기 수료식을 가졌다.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으로 여러차례 개강이 연기되는 등 시행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교육시간을 축소 운영하고 대면수업간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운영으로 30명 전원이 졸업시험을 통과하고 수료했다. 서정귀농대학교는 귀농에 대한 올바른 접근방법과 귀농 후 농업경영체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귀농학교 교육에서는 달라진 농업환경에서 소비자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농업기술 및 유통노하우를 전수 받는데 중점을 두고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고구마 파종 수업시간에는 직접 비닐멀칭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농업속으로 들어가는 모습에서 귀농인의 마음자세를 볼 수 있었다. 서정귀농대학교 과정은 양주시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원활한 강사 파견과 기술자문 등을 협력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디자인싱킹 강의를 상품개발 및 유통 교과목에 적용해 농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정재익 과정장/지도교수는 “귀농 후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고 현업에 즉시 적용가능한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