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소스산업화센터' 위생시스템 신뢰도 강화

식품진흥원 소스산업화센터, HACCP 인증 획득으로 식품 안전관리 전문성 확보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소스산업화센터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소스류와 레토르트 식품에 대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해썹, HACCP)을 획득했다.

지난 2019년 11월에 개소한 소스산업화센터는 식품진흥원 7대 기업지원시설 중 하나로 국내 최초의 소스산업 전문 지원센터이다. 같은 달 식품제조가공업 영업등록을 완료하였고 현재 본격적으로 가동 중에 있다.

 

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부지에 건립된 소스산업화센터는 1,481㎡ 지상 2층 규모로 1층은 생산실, 2층은 개발실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주요 생산설비 29종 포함, 가공·시험장비 115종 189개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청결하고 위생적인 생산환경 구축을 위해 해썹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해썹은 식품의 원료부터 제조·가공·유통 등 모든 과정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위해요인을 사전에 차단하여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위생관리체계이다.

 

소스산업화센터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기업지원 시설이 되고자 해썹 기준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준공 이후에도 해썹 인증을 위해 전문 컨설팅과 정기적인 교육·훈련 등을 추진해왔다. 이와 더불어 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자 시설·장비를 보완하고,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운영하면서 소스산업 육성의 전진기지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식품진흥원 윤태진 이사장은 “이번 해썹 인증으로 소스산업화센터 위생관리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강화하고, 식품 안전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전문성을 갖출 수 있게 됐다”며,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기업지원으로 소스산업 성장과 혁신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