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육우자조금, 매력 만점인 우리육우 언박싱 리뷰어 모집

오는 6월 4일까지 육우의 매력을 탐구할 “우리 육우 언박싱 리뷰어 모집”
육우데이 기념해 저지방 웰빙 소고기 ‘육우’ 직접 시식해볼 수 있는 기회 마련하고자 기획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맛, 건강 가성비, 웰빙를 모두 갖춘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매력을 탐구할 “우리 육우 언박싱 리뷰어 모집”을 오는 6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0 육우데이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저지방 웰빙 고기인 우리 육우를 직접 시식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성장이 빠른 육우는 사육기간이 짧아 육질이 연하고 지방이 적으며,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다. 더불어 육우는 도축 즉시 냉장 유통되기 때문에 신선한 것이 매력이다.

 

‘우리 육우 리뷰어’ 이벤트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블로그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으며, 신청기간은 5월 28일부터 6월 4일까지이다. 총 30명을 선정해 리뷰에 필요한 3만원 상당 제품을 1차로 배송하고, 후기 완성 후 동일제품을 2차 배송한다. 자세한 내용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혹은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육우자조금에서는 집밥족을 위한 육우 요리 영상 10종을 제작해 5월 21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순차로 공개하고 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및 SNS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을 비롯해 유튜브, 우리육우 쇼핑몰, 카카오TV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2020년 육우 유통활성화 목표에 맞춰 다가오는 육우데이는 육우농가와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준비되고 있으며 관련정보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며 “일년 중 육우농가에게 가장 특별한 날인 육우데이를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고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콩' 단백질 제조기술 개발 눈길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 중립이 세계적 의제로 떠오르면서 식물성 단백 식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식물성 단백 식품의 핵심 원료인 분리대두단백과 소재인 식물조직단백을 전량 수입에 의존해 국산화 기반이 미흡한 실정이다.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국산 콩 소비를 늘리기 위해 ‘대원콩’을 활용한 식물조직단백 제조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보통 식물조직단백은 수입 분리대두단백이나 탈지 대두에 글루텐 등 부재료를 섞어 제조한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국산 탈지 대두와 쌀가루를 사용하며 글루텐을 넣지 않고도 고수분 식물조직단백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농촌진흥청 발효가공식품과 연구진은 탈지 대두를 주재료로 배합 비율과 압출성형 공정 조건을 최적화해 식감과 섬유조직이 우수한 ‘글루텐-프리 식물조직단백’ 제조 방법을 개발해 2025년 12월 특허출원했다. 아울러 협업연구농장과 대량 생산 시스템에서 진행한 실증 평가에서 경도, 씹힘성, 탄력성 등 조직감과 조직화지수가 우수한 것을 확인했다. 또한, 텐더, 양념 볶음(닭갈비 맛), 건조포 등 시제품 3종도 개발했다. 서울·수도권 소비자 46명, 전북권 소비자 10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호도 평가에서 텐더와 건조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