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농정원, 온라인 '직거래쇼핑몰' 보급대상자 모집

농산물 통합지원시스템으로 상품소개·판매까지 원스톱 온라인거래 쇼핑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온라인으로 상품 판매, 고객관리가 가능한 직거래쇼핑몰 보급대상자를 6월 한 달간 모집한다.

 

농정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13년부터 직거래사업장에 정보시스템(온라인 쇼핑몰)을 보급해왔으며, 매년 시스템 기능 개선을 거쳐 ´20년도 현재는 30곳이 운영 중이다.

 

 

온라인 직거래쇼핑몰 보급 대상은 청년창업농 지원 사업 해당자 또는 꾸러미 사업을 운영하는 자이면 신청 가능하며, 쇼핑몰 개설 비용은 전액 국비 지원된다.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5개소를 선정하여 올해 안으로 온라인쇼핑몰 개설을 완료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정원 농정정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 ‘비대면·디지털 조사원’ 대폭 모집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에서는 스마트농업전문가 육성사업으로 시설작목(토마토, 파프리카), 노지작목(배추), 축산(한우)의 생육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하여 50명에 대한 원서접수(7.2.~7.15.)와 비대면 농산물소득조사 지원체계 구축사업으로 조사요원 18명에 대한 원서접수(7.2.~7.8.)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고 중에 있다. 이번 채용공고는 농촌진흥청에서 코로나19 대응 공공일자리 제공을 위한 비대면·디지털 공공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농업 빅데이터의 체계적 수집·분석을 통한 스마트농업 기반 구축 및 체계적 인력양성으로 청년층의 스마트팜 창농, 컨설팅, 기업체 취업 등 일자리 창출 활성화와 비대면 시대에 맞는 농산물 소득조사 지원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향후 농축산물의 수급 불균형 문제 해결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속한 농정 의사결정 지원 및 수확량 변동 관리 기술 개발과 지속가능한 농식품산업 기반 중 하나인 스마트팜의 품목별·유형별 모델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생산성 향상 모델(AI) 등의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종태 강원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채용을 계기로 강원도 지역 청년층의 미래 대응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스마트농업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