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제

“산주와 조합원 위한 SJ산림조합으로 거듭날 터”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재창립 한다는 각오로 협동조합 책임과 역할 다할 것”
산림조합중앙회, 창립 58주년 기념행사 가져

URL복사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5월 15일(금), 서울시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산림조합 창립 58주년(창립일 1962년 5월 18일)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국에 있는

산림조합장 및 중앙회임직원들을 배제하고 전일 청사소독을 완료한 후 당일 발열검사와 소독을 거쳐 마스크를 착용한 수상자 및 주요내빈 등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약식으로 수상식 위주로 진행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58번째 맞는 창립기념일의 기쁨을 마음껏 누려야 마땅하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사회적·경제적으로 취약한 우리 임업인들이 겪고 있을 어려움을 생각하니 안타깝고 무거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고 한 뒤, “산림조합 임직원 모두는 창립 58주년을 맞아 재창립 한다는 자세로 산림조합의 본연의 정체성인 산주·임업인·조합원을 위한 협동조합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 나가고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임업인의 조속한 경영안정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림조합 58주년 창립기념식에서는 산림분야 및 산림조합 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도 병행했다. ▲동탑산업훈장에는 38년여 간 산림조합에 근무하면서지역산림의 보호와 산림자원육성 및 산림조합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길호덕 금산군산림조합장이 수상했으며, ▲대통령표창에는 산림사업 및 산림조합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조명연 청주산림조합장,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등 산림재해예방 및 국산목재 이용촉진에 기여한 공로로 오영환 함양군산림조합 전무가 각각 수상했다.

 

▲국무총리표창에는 산주·임업인을 위한 맞춤형 산림경영지도를 통해 사유림경영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박순철 진주시산림조합장, 지역산림발전 및 산림조합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김석진 강화군산림조합 전무, 산림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덕만 중앙회 산림사업본부장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산림조합은 1962년 창립한 이래, 황폐한 산림을 최단기간에 복구시킨 국토녹화 성공신화를 이루어냈고, 풍요로운 산림자원을 가꾸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기반을 구축하는 등 산주와 임업인의 권익 향상과 임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산림조합은 산주와 조합원이 주인인 산림조합, 회원조합이 주인인 중앙회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재정립하여 산림 가족은 물론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고,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임산업이 미래 국가 성장동력으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오현승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귀농귀촌정책, 지역밀착형 지원 강화로 농촌 이주 안착 유도
-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규 도입... '맞춤형 지역정보제공 서비스' 확대 등 귀농정책 전면전환 나서 - '21년 귀농귀촌 정책 예산 342억 원으로 역대 최대규모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높아진 귀농귀촌에 대한 도시민들의 관심을 반영하여 귀농귀촌 정책을 전면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본격적 은퇴로 귀농귀촌 잠재수요층이 확대된 가운데 코로나19 영향으로 저밀도사회에 대한 도시민의 관심이 지속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하며, 이러한 새로운 고객층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 정책 방향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그 배경을 설명하였다. 농식품부가 강조하는 귀농귀촌 정책의 전환 방향은 ’지역밀착형 체험·정보 제공‘이다. 영농기술교육·정보제공등 ’귀농‘ 중심에서 관심 지역으로 주거이전에 도움이 될 지역 일자리 교육·정보 등 ’귀촌‘ 중심으로 전환하고, 교육과 박람회 등 간접체험 중심에서 실제 장기간 관심 지역에서 살아보기를 지원하는 등 밀도높은 농촌 생활 지원 중심으로 바꾸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를 위해 농식품부는 올해 귀농귀촌 예산을 342억원으로 전년 대비 68.5%(139억원)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