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 철저한 생활방역 등이 이루어지며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도 급격히 변화됐다.
이에 따라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콕’ 캠페인이 확산되며,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한 간편식, 홈카페 레시피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400번 저어 만든 달고나 커피, 1,000번 이상 주물러서 만드는 우유 아이스크림 레시피 등이 SNS를 뜨겁게 달군 가운데, 이와 관련하여 개인마다 직접 만든 홈카페, 홈쿡, 홈베이킹 레시피 등을 SNS에 공유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가 되었다.
실제 인스타그램에서 ‘홈카페’를 검색하면 약 이백만 개의 사진과 정보들이 공유되고 있다. 한편, 홈카페 레시피에 빠질 수 없는 재료 중 하나는 바로 ‘우유’인데, 우유를 첨가하면 음식의 풍미와 부드러움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나아름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