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PR

주빙세제 ‘미인풋고추 푸르르미’ 선보여

자연에서 찾은 세정성분 함유... 채소, 과일도 안심세정! 1종 주방세제
美 농무부 유기농 인증 ‘USDA’와 로하스 LOHAS 인증마크

먹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품종을 개발해온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주)(대표이사 류경오)가 ‘미인풋고추’ 추출물 및 자연유래 성분을 엄선해 만든 1종 주방세제(채소, 과일, 식기류 세척용) ‘미인풋고추 푸르르미’를 출시했다.

 

주방에서 늘 사용하는 세제는 입에 닿는 식기류에 사용하기 때문에 구매 전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인지 살펴야 한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1종 주방세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미인풋고추’ 주방세제에는 미국 농무부의 유기농 인증 마크인 USDA와 친환경 제품과 기업에만 인증하는 ‘로하스(LOHAS)’ 인증마크가 부착되어 있다.

 

채소나 식재료를 세척할 수 있는 기준에 부합하는 ‘미인풋고추 푸르르미’는 세제 잔류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첨가로 기름기는 말끔히 제거하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의 맨손 사용에도 부담이 없다.

 

한편, 지난해 4월 MBN 천기누설 방송을 통해 ‘혈당강하 풋고추’로 일반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진 ‘미인풋고추’가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출시돼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시아종묘는 지난 1월에는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각질을 완화시키는 ‘미인풋고추 케어모 컨디셔닝 컨디셔너와 샴푸’를 출시했다.

 

씨앗과 신선풋고추로도 판매중인 미인풋고추는 티백 차를 시작으로 저온가공을 통해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한 ‘미인풋고추 환’ ‘만능소스’ ‘분말’, 사과와 혼합한 음료인 ‘평광왕건주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렇게 미인풋고추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은 새로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6차 산업’의 좋은 예로 평가받고 있다.

 

샴푸, 컨디셔너를 포함한 미인풋고추 제품은 현재 아시아종묘 쇼핑몰과 하남시 도시농업백화점 채가원에서 판매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도시농사꾼의 텃밭, 주말농장에서는 해충퇴치를 위해서 민간방제요법으로 친환경 주방세제 ‘미인풋고추 푸르르미’를 10~15배 희석해 뿌려주기도 한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휴양림' 활성화에 맞손 잡아!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3월 20일 대전 서구에 위치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공무원연금공단과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국립숲체원, 국립산림치유원, 국립하늘숲추모원 등 특화된 산림복지시설 운영을 통해 국민에게 최적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6년 4월에 개원한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전·현직 공무원 및 그 가족의 생활안정과 복리향상, 노후생활 보장 등을 위해 연금제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1982년 2월 설립된 인사혁신처 산하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산림휴양·복지시설에 대한 주중 이용객 확대 및 은퇴 공무원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책임 공동이행 등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협약식에는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 이창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등 관계자 약 15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앞으로 각 기관에서는 ▲산림복지시설 및 자연휴양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시설제공 ▲은퇴 공무원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협약기관 보유시설(산림복지시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