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팜스코 ‘2020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하이포크'...사료에서 육종·가공유통에 생산 일원화시스템 적용된 국내 최초 냉장육 브랜드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차별화된 정체성을 구축하고 시장에서 저력을 발휘 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지난해 8월부터 2개월간 소비자, 전문가 집단과 함께 분야별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2020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금융·유통·교육 등 14개 분야에서 총 49개 기관·기업, 56개 브랜드를 뽑았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지난달 1월 그랜드힐튼에서 진행되었다. 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JTBC가 후원했고 이에 하이포크는 브랜드 축산분야에서 대상에 선정되었다.

 

첫 시상을 시작한 2013년 이후 9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기록하였다. 팜스코는 47년째 국내 축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기업이다. 사료에서 육종·가공·유통에 일원화된 생산시스템을 적용하며 ‘하이포크’라는 국내 최초 냉장육 브랜드를 만들었다. 

 

충남 논산에 위치한 하이포크 봉동농장은 무악취·무오염·무방류를 원칙으로 하는 3무(無)농장으로 하이포크 전용돼지를 사육·생산한다. 

사육 과정부터 철저하게 관리된 돼지는 충북 음성에 위치한 ‘하이포크푸드센터’에서 도축 과정을 거친다. 

 

이 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2019년 '거점도축장'으로 선정되었고 도축·가공·유통을 연계한 경쟁력 있는 축산 통합 경영체(Packer) 역할을 할 수 있는 업체로 선정됐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휴양림' 활성화에 맞손 잡아!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3월 20일 대전 서구에 위치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공무원연금공단과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국립숲체원, 국립산림치유원, 국립하늘숲추모원 등 특화된 산림복지시설 운영을 통해 국민에게 최적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6년 4월에 개원한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전·현직 공무원 및 그 가족의 생활안정과 복리향상, 노후생활 보장 등을 위해 연금제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1982년 2월 설립된 인사혁신처 산하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산림휴양·복지시설에 대한 주중 이용객 확대 및 은퇴 공무원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책임 공동이행 등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협약식에는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 이창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정남준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등 관계자 약 15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앞으로 각 기관에서는 ▲산림복지시설 및 자연휴양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시설제공 ▲은퇴 공무원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협약기관 보유시설(산림복지시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