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축산환경관리원,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 전문인력 배출

장원경 원장 “축산환경 개선을 체계적으로 지도관리하는 전문가 육성할 것”

축산환경관리원,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 전문인력 배출

장원경 원장 축산환경 개선을 체계적으로 지도관리하는 전문가 육성할 것 

축산환경관리원(원장 장원경)은 관리원 및 농협 주관의 기초교육 수료자, 관련 업무 경력자를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실시하여 축산농가의 악취저감 등 환경개선 현장 컨설팅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컨설턴트 5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금번 심화과정의 교육내용은 이론과정 및 실습과정으로 구성하고, 이론과정은 가축분뇨 적정처리, 악취저감, 가축방역 등 총 18개 과목이 실시되었으며, 실습교육은 악취저감 및 바이오가스화시설 운전·관리 등을 연암대학교와 논산계룡축협에서 진행하였다.

수료증을 받은 50명은 현장컨설팅실습 및 평가를 각 1회씩 거치어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로 활용될 계획이다. 

양성된 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는 관리원의 전문컨설턴트와 합동으로 광역축산악취개선사업, 축산악취 민원 발생 농가의 현장냄새해결 전담반 운영 등에 투입되어 기술진단과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리원 전형률 사무국장은 전문컨설턴트 양성을 통해 축산악취를 개선하고, 축사 및 분뇨처리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함으로써 민원을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하였다.

 

아울러, 2축산환경 전문컨설턴트 양성교육은 올해 94()부터 98()까지 기초교육을, 1016()부터 1020()까지 심화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관리원 기술지원부(042-822-9865)로 문의하면 된다. 축산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