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축산물HACCP 컨설팅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HACCP인증원, ’19년 축산물HACCP 컨설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최근 청주 오송 본원에서 ‘2019년 생산단계 축산물HACCP 컨설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올해 개정된 축산물HACCP 컨설팅 시행지침에 따른 컨설팅 지원사업의 추진성과를 제고하고 컨설팅 업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에는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해 지자체 축산물HACCP 컨설팅사업 담당자, 컨설팅 수행업체, HACCP인증원 농장사료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축산물HACCP 컨설팅 지원사업은 농장에서 판매까지 일관된 축산물 HACCP 시스템 구축을 통해 축산물 위생 및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HACCP적용을 희망하는 축산 농가와 생산단계 축산물 영업자에게 자체 기준서 작성·운용 등에 관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축산업을 등록한 가축사육 농가 및 생산자단체나 영업자 등으로 규모에 대한 제한은 없다. 축산물HACCP 컨설팅을 실시한 컨설팅 인증업체에게는 컨설팅 비용의 70%을 지원하고 자부담은 30%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생산단계 축산물HACCP 컨설팅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자체 및 컨설팅 수행업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현장에서의 적극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컨설팅 만족도를 제고시켜 HACCP 인증이 확대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산물HACCP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축산 농가는 사업관련 절차 등 세부사항을 알고 싶으며 해당 지자체에 문의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