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풋고추로 만든 '고추차'가 나왔다!

아시아종묘 "향긋한 풋고추 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과 매운 맛 없어 호평"
혈당강하 효과 입증된 ‘미인풋고추’로 만든 고추차 판매 나서

아시아종묘가 ‘미인풋고추’로 만든 ‘미인풋고추 차’를 아시아종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 개시했다.

 

미인풋고추는 아시아종묘가 자체 개발한 풋고추 품종으로 혈당을 강하시키는 AGI(Alpha-Glucosidase Inhibitory)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세종대 생명과학대학 연구팀과 국립전북대 생명과학대 연구팀의 공동연구 결과 ‘미인풋고추’에서 발견한 혈당 강하 성분(AGI(알파글루코시다제 억제제)이 혈당억제에 효과가 있음을 밝히고 이 내용은 한국원예과학기술지(2018_Vol. 36 NO. 03, 444P~450P)에 게재됐다.

 

국내에서 개발한 미인풋고추는 국책사업인 GSP(Gold Seed Project) 채소종자사업단의 고추 전시포 사업의 홍보를 통해 수출이 진행 중이다.

 

미인풋고추 차는 지난 10월에 열린 ‘제2회 김제국제종자박람회’와 ‘2018 천안 국제농기계자재 박람회’에서 시음 행사를 통해 대중에 첫 선을 보였다. 시음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혈당강하 효과로 유명한 미인풋고추로 만든 차라 매우 신기하다”면서도 “향긋한 풋고추의 향이 좋으며, 맵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좋은 것 같다”고 밝혔다.

 

아시아종묘 관계자는 “혈당강하 효과가 뛰어난 미인풋고추로 만든 미인풋고추 차로, 점차 추워지는 날씨에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미인풋고추 차는 아시아종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