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축평원 ‘한눈에 보는 가금산물 동향’

- 축평원, 인포매거진 ‘한눈에 보는 가금산물 동향’ 발간
- 매월 하순 ‘축산유통정보’ 정보자료실 업로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은 닭고기·오리고기·계란의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한눈에 보는 가금산물 동향’ 인포매거진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이해가 쉬운 인포그래픽 위주로 구성된 웹페이지로서, 가금산물의 생산-유통-소비 단계 정보를 포괄하고 있다.

특히, △생산 △수급 △가격동향 △수입현황 △소비 검색어 트렌드 등이 한 페이지에 모두 담겨있어 산재되어 있는 가금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축평원 관계자는 “인포그래픽을 통해 국민들께서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며 “흩어져있는 가금산물의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므로 연구자료 등 적극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산물마케팅대상' 행사...'산지유통혁신포럼' 15일 개최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사장 원철희, 원장 김동환)은 오는 12월 15일(월)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2025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및 산지유통혁신포럼’을 개최한다. 올해 시상식은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는 ‘2025 농산물유통 혁신대전’의 공식 프로그램으로 편성되어, 산지조직·유통업계·정책기관·전문가 등이 한 자리에 모이는 종합 유통행사로 확대 운영된다. 올해 농산물마케팅대상은 산지유통조직 부문, 법인 부문, 정책우수사례 부문 등에서 성과를 낸 조직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식 축사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협경제지주 관계자가 맡으며, 심사총평은 김완배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에 앞서 열리는 산지유통혁신포럼에서는 홍인기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정책관이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을 주제로 발표하고, 정부의 산지유통 정책 방향과 디지털 전환 전략을 공유한다. 이어 진행되는 우수조직 성과발표회에서는 산지조직의 운영 개선 사례, 마케팅 전략, 온라인 도매시장 활용 성과 등 현장에서 축적된 다양한 경험이 소개된다.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은 “혁신대전과의 공동 개최를 통해 산지조직 간 교류를 확장하고, 정책과 현장이 함께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