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산업 실전 '취업 창업 캠프’ 참가자 모집

- 농정원, 농고생과 농대생 3~4학년 대상으로 총 200명 선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2021 농산업 실전 취·창업 캠프’의 참가자를 6월 28일부터 7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농산업 실전 취·창업 캠프는 농업계 학생의 농산업분야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농고생 2~3학년과 농대생 3~4학년을 대상으로 취업 부문과 창업 부문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참가자는 부문별로 50명씩 총 200명을 선발하며, 캠프는 8월 2일부터 8월 11일 사이에 부문별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취업부문 참가자는 생중계로 진행되는 온라인 기업탐방에 이어, 기업 관계자와의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자기소개서 작성, ▲NCS 직업기초능력 분석 ▲1분 스피치 ▲기업정보 수집 방법 등 채용전형에 단계별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창업부문은 아이디어 브레인 스토밍을 통해 창업계획서 작성의 기초를 닦고, 이를 사업화 할 수 있는 전문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또한 ▲아이디어 멘토링 ▲사업화 지원(금융설계 등)을 통해 실제 창업 단계에서 필요한 전문가의 조언을 사전에 들어볼 수 있다.

캠프는 2박 3일의 일정 이후 우수한 성적을 거둔 12팀을 선정해 고도화 컨설팅(8월)을 지원하며, 선발된 12팀은 9월에 진행되는 농업계학생의 취·창업 분야 우수역량 평가대회인 ‘농업계학교 실전 취·창업 캠프 통합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영농창업컨설팅 우수 24팀과 함께 장관상 수상 등을 놓고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농정원에서 운영하는 ‘맞춤형 취·창업 프로그램 홈페이지’ 에이잡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6월 28일부터 7월 1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명식 원장은 “농고․농대생들의 취·창업 역량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농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꿈을 펼칠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벚꽃 언제필까?...전국 휴양림 벚꽃 개화시기 소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19일 벚꽃 개화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국립자연휴양림 벚꽃 명소를 소개했다.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은 대부분 도회지를 벗어난 교외에 있어 상춘객으로 붐비는 관광지와 달리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충남 서천의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과 충남 서산의 용현자연휴양림은 대표적인 벚꽃 성지이다. ‘벚꽃 비’를 맞으며 맛보는 야영의 즐거움은 일상의 시름을 씻어내기에 충분하다. 경북 영덕 칠보산자연휴양림과 전남 순천 낙안민속휴양림은 진입로부터 늘어선 벚나무들이 터널을 이루며 휴양객을 맞이한다.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자연휴양림은 연분홍 벚꽃과 노란 개나리가 함께 펴 봄 분위기를 돋우고, 강원 원주의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시원한 계곡 주변으로 핀 산벚꽃이 이색적이다. 이 밖에 용화산, 운장산, 유명산, 지리산, 황정산자연휴양림 등도 벚꽃 명소이다.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의 야영장이나 객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숲나들e’에서 예약하면 된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자연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이 고즈넉한 숲속에서 휴식하며 일상으로 돌아갈 활력을 얻으시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연간 산불의 50% 이상이 건조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