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맛남의 광장’ 협업 통한 한돈 '뒷다리살' 소비촉진 큰 효과

한돈의 부위 별 소비 불균형 문제 해소 위해 ‘맛남의 광장’과 협업, 뒷다리살 소비 촉진 주력
TV방송 ‘한돈 영업기’ 주제로 뒷다리살 활용 캔햄인 ‘빽햄’ 개발 과정 그려 화제

- 한돈자조금, ‘맛남의 광장’ TV프로그램과 손잡고 설 명절특수 맞아 '한돈 뒷다리살' 소비 촉진에 박차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SBS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과의 협업을 통한 뒷다리살 소비 촉진에 팔을 걷어 붙였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심해진 한돈의 부위 별 소비 불균형 문제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지난 28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은 ‘한돈 영업기’를 주제로, 한돈 홍보대사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한돈 영업왕 백사원으로 활약하며 뒷다리살 소비 촉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는 뒷다리살 소비 불균형에 대한 문제를 알리고, 뒷다리살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뒷다리살 소비 촉진에 앞장섰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가 뒷다리살을 활용한 캔햄인 ‘빽햄’ 개발에 나서며 화제를 모았다.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는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을 비롯해 농업협동조합중앙회 이성희 회장 및 유통, 판매 관련 회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빽햄’에 대한 홍보 자문을 구하고 해외 소비자 공략을 위해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 빽햄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한돈 뒷다리살로 만든 빽햄 먹어보고 싶다”, “맛있게 빽햄 먹고 한돈농가도 살리고 일석이조네”라며 빽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방송을 통해 개발된 ‘빽햄’은 1월 28일부터 이마트, CU, 더본마켓, 한돈몰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뒷다리살 소비 불균형으로 인한 재고 적체로 한돈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뒷다리살 소비 촉진을 위해 백종원 한돈 홍보대사가 출연 중인 ‘맛남의 광장’과의 협업이 이루어져 기쁘다”며, “좋은 취지로 만들어진 빽햄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영양가 높은 한돈 뒷다리살도 꾸준히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팜스코, 펫사료 ‘파인다이닝 올인원 레시피’ 론칭… 합리적 가격·종합 건강 케어 담아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의 펫푸드 브랜드 페니또가 신제품 파인다이닝 올인원 레시피(Fine Dining All-in-One Recipe)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파인다이닝 시리즈의 아쉬운 점을 보완하고, 반려견·반려묘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올인원 레시피’는 기존 기능성 제품에 각각 담겨 있던 성분을 하나의 레시피로 통합한 제품이다. 주원료로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오리 생육을 사용했다. 또한 NON-GMO, NON-GLUTEN 원료를 채택해 알레르기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했으며, 국제 표준인 AAFCO(미국사료협회) 영양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반려견 전용 제품은 장 건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 피부와 모질에 좋은 오메가3, 관절 건강을 위한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 구강 관리에 효과적인 헥사메타인산염 등을 배합해 전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반려묘 제품은 실내 생활 특성을 고려해 요로 결석 예방 성분(메티오닌·구연산)과 헤어볼 관리용 식이섬유를 강화했다. 이로써 반려묘의 대표적 고민인 요로 건강과 헤어볼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올인원 레시피’는 기능성 제품임에도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