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축협 RPA 본격 확산 위해 프로젝트

농협중앙회, 범농협 RPA 확산 프로젝트 최종보고회 개최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디지털혁신실은 지난 1월 1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 2단계 프로젝트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작년 6월부터 추진한 RPA포털 사용범위 확대와 농축협 시범적용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법인별 RPA담당자와 참여 농축협 등 임직원은 화상으로 회의에 참여하였다.

 

농협은 금번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그간 중앙회만 사용하던 RPA포털을 경제지주와 하나로유통에도 오픈하고, RPA 법인통합 운영계약을 체결하여 비용도 크게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또한, 30개의 시범적용 농축협에 RPA포털을 오픈하여 업무자동화 기회를 제공하였다.

 

사업주관 부서인 디지털혁신실은 올해를 ‘범농협 RPA확산 가속화의 해’로 정하고, 전국 농축협 RPA 본격 확산과 기술 고도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범적용 농축협의 과제운영 현황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활용성과를 검증하여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인사총무, 조합원관리 등 전국 공통업무 중심으로 관련 부서와 협업하여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는 작업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디지털혁신실 최운재 실장은 “올해 농축협 RPA확산의 목표는 농축협이 RPA기술로 실제 업무를 효율화하고 생산성이 높아진 것을 체감하게 하는 것”이라며, “하반기 전국 농축협이 사용가능한 RPA포털을 오픈하여 안정적이고 속도감있는 업무자동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