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한 2021 우수 축산물브랜드

 

한우 24개, 한돈 14개, 계란 1개 총 39개 우수 축산물브랜드 선정

 

(사)소비자시민모임(회장 백대용)은 2020년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 심사 결과를 토대로 총 39개(한우 24개, 한돈 14개, 계란 1개) 브랜드를 2021년 인증 브랜드(인증기간 : 2021. 1. 1~2021. 12. 31)로 선정했다.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소비자시민모임이 2004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사업으로 소비자가 국내산 축산물의 품질과 위생, 안전성이 우수한 축산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국내산 축산물의 관리 기준을 제시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축산물 브랜드를 선정해 오고 있다. 

 

우수 축산물 브랜드는 전국 시·지자체의 추천을 받은 국내산 축산물브랜드 중 품질 및 위생, 브랜드 관리 등의 심사 기준에 따른 전문평가단의 평가 결과를 토대로 인증위원회에서 최종 우수 축산물브랜드를 선정했다.

 

올해로 제17회를 맞이하는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은 축산물브랜드의 위생 안전성 측면의 평가를 위해 생산, 도축, 가공, 판매 전과정에서의 위생 안전성 평가를 강화했으며, 지속적인 발전을 유도하고자 항목별 성장률을 평가하여 전년도 실적 대비 성장을 유도했다. 또한 사육환경 및 판매장의 위생 안전성 확보를 위해 현장 평가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증 업무 담당자 인터뷰를 통해 업체의 브랜드관리에 대한 전문성 및 노력을 평가하였다.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심사는 축산 관련 전문가 및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인증 평가단이 서류심사, 현장 방문심사를 했고, 소비자시민모임의 소비자조사원이 판매장 현장조사를 통해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인증위원회를 거쳐 최종 39개 브랜드를 우수 축산물브랜드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총 39개(한우 24개, 한돈 14개, 계란 1개) 우수 축산물 브랜드의 인증기간은 2021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1년간이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우수 축산물로 인증 받은 브랜드에 대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하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진원, 지역농협과 손잡고 폭염 안전캠페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최근, 전북 익산시 모현동에 있는 익산원예농협 본점에서 익산원예농협과 공동으로 폭염 대응 및 기후 재난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했다.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늦더위가 일상화되면서, 기후 재난으로부터 국민과 농업인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농진원은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과 지역 중심의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농진원 및 익산원예농협 직원 등 관계자 15명과 지역 주민들이 동참했다. 현장에서는 농업인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응급조치 요령이 안내됐으며, 폭염 상황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폭염 안전 5대 수칙’을 중심으로 한 홍보 활동이 전개됐다. 이와 함께 양산, 생수, 보냉컵 등 폭염 대응을 위한 안전 물품이 배부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폭염 안전 5대 수칙’은 충분한 물 섭취, 바람과 그늘 활용, 규칙적인 휴식, 보랭 장구 사용, 응급조치 숙지로 구성돼 있다. 또한, 농진원은 캠페인 현장에서 자체 안전 인프라와 대국민 서비스를 함께 소개했다. 종합분석동 로비에 마련된 무더위 쉼터 운영 상황을 공유하고,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