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농어촌에너지 전환 포럼 개최

농특위, 국회 김성환·양이원영·위성곤·이소영 의원과 공동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위원장 정현찬)는 국회 김성환 의원, 양이원영 의원, 위성곤 의원, 이소영 의원과 함께 7월 10일(금)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기후위기 대응 농어촌에너지 전환 포럼(농어촌에너지 전환 포럼)’ 발족식과 1차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나눠 1부에서는 ‘기후위기 대응 농어촌에너지 전환 포럼’ 발족식, 2부에서는 ‘농어촌 기후위기‧에너지전환 데이터 기반구축 방향’을 주제로 포럼이 진행된다.

 

‘농어촌에너지 전환 포럼’은 기후위기 심화와 국제정세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농어촌에너지 전환 방안과 정책 의제를 찾기 위해 농특위 내에 새롭게 구성한 모임이다.

 

포럼 위원장으로 추대된 이유진 농특위 농어촌분과위원은 발족식에서 농어촌에너지 전환 포럼의 비전과 목적 등 출범의 취지를 밝히고,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설명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농어촌 기후위기‧에너지전환 데이터 기반구축 방향’을 주제로 남재작 소장(한국정밀농업연구소), 안옥선 연구단장(국립농업과학원 저탄소농업기술연구단), 최문선 팀장(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통계연구팀) 등이 각각 발제에 나선다.

 

이어 황수철 농어촌분과위원장(농특위)이 좌장을 맡고 김종안 회장(지역농업네트워크협동조합연합회), 김지현 팀장(농림축산식품부 농촌재생에너지팀), 이근행 위원(기후위기비상행동 농업‧농촌부문) 및 이준수 박사(국립수산과학원 기후변화연구과)가 자리해 지정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농어촌에너지 전환 포럼 위원들, 관련부처 공무원, 청중들이 참여하는 종합토론도 진행돼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정현찬 농특위 위원장은 “기후위기와 관련하여 국제정세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서 농어업‧농어촌 분야에서도 이러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포럼 출범을 통해 친환경적이면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농어촌에너지 전환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팜스코, 펫사료 ‘파인다이닝 올인원 레시피’ 론칭… 합리적 가격·종합 건강 케어 담아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의 펫푸드 브랜드 페니또가 신제품 파인다이닝 올인원 레시피(Fine Dining All-in-One Recipe)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파인다이닝 시리즈의 아쉬운 점을 보완하고, 반려견·반려묘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올인원 레시피’는 기존 기능성 제품에 각각 담겨 있던 성분을 하나의 레시피로 통합한 제품이다. 주원료로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오리 생육을 사용했다. 또한 NON-GMO, NON-GLUTEN 원료를 채택해 알레르기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했으며, 국제 표준인 AAFCO(미국사료협회) 영양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반려견 전용 제품은 장 건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 피부와 모질에 좋은 오메가3, 관절 건강을 위한 글루코사민·콘드로이틴, 구강 관리에 효과적인 헥사메타인산염 등을 배합해 전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반려묘 제품은 실내 생활 특성을 고려해 요로 결석 예방 성분(메티오닌·구연산)과 헤어볼 관리용 식이섬유를 강화했다. 이로써 반려묘의 대표적 고민인 요로 건강과 헤어볼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올인원 레시피’는 기능성 제품임에도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