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한우자조금 ‘온라인 한우장터’ 성료

- ‘온라인 한우장터’ 5일간 17억7천만원 판매...올해 최대 매출 기록
- 오픈 첫날 접속자 수 시간당 최대 4천명 이상 방문
- 지속적 개최로 인지도 및 신뢰도 상승, 전략적 홍보 진행, 엄선된 품질 등이 매출 견인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가 휴가철을 맞아 개최한 ‘휴가철맞이 온라인 한우장터’가 올해 진행된 온라인 한우장터 가운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된 휴가철 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는 총매출액 17억7천만원을 달성했으며, 한우 정육량 기준 약 110두 분량에 해당하는 약 31.5톤이 판매됐다. 이는 올해 설에 진행된 ‘설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명절한우장터)’때 보다 증가한 수치로 매출 증가 원인으로 올해부터 시즌제로 진행되는 행사가 벌써 4회차에 접어들며 인지도 및 신뢰도 상승, 기존 고객 대상 이벤트, 입소문 등을 통해 방문자 수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각 지역의 인지도 있는 한우 브랜드 업체들이 행사에 참여한 점도 매출 상승의 원인으로 꼽혔으며, 소비자 선호도 결과 구이류는 채끝, 정육류는 불고기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아울러, 휴가철 온라인 한우장터 구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한우자조금에서는 기존 구매 고객 대상 행사 안내문자 발송과 함께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고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섭외하여 이색적인 한우 요리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홍보도 병행했다. 

이 한우요리 콘텐츠는 17일 기준 조회수 153만 회를 달성했으며 영상을 통해 약 4만2천여 명이 온라인 한우장터에 유입되며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온라인 한우장터를 알렸다.

이 같은 다양한 판매·홍보전략에 힘입어 이번 온라인 한우장터 오픈 첫날 접속자 수가 시간당 최대 4천 명 이상 방문을 기록하며, 여름철 한우 소비 비수기임에도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이동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이번 온라인 한우장터가 명절 한우장터의 기록을 넘어선 것은 소비자분들에게 행사에 대한 신뢰와 판매되는 한우의 품질이 크게 입증된 것 같아 굉장히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 결과가 한우농가분들께도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온라인 한우장터 개최와 전략적인 홍보를 통한 한우 소비촉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오는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추석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로 소비자들을 다시 한번 찾아갈 예정이다. 한우자조금이 진행하는 온라인 한우장터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고 싶다면 한우자조금(한우유명한곳)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하면 된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