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산림 ESG

산림조합금융, 차세대 인터넷뱅킹 서비스

- 산림조합 디지털금융 오픈과 함께 “마이포켓통장”과 “온라인특판관” 선보여

- 디지털금융 신상품 출시기념 이벤트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고객 중심 최우선 디지털금융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한 차세대 인터넷뱅킹 구축사업이 완료되어 15일부터 새로운 인터넷/스마트 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착수하여 약 1년여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산림조합금융 차세대 인터넷뱅킹 구축사업은 고객 친화적 디자인과 메뉴로 개편함과 동시에 HTML5 규격 준수와 HTML CSS, 자바 스크립트(Java Scripts)를 사용해 웹 설계・개발로 문서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크로스 브라우징 기술을 적용해 주요 웹브라우저(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와 호환성을 제공하는 오픈 플랫폼으로 구축되었다.

 

금번 새로운 산림조합 디지털금융 서비스는 오픈과 함께 “마이포켓통장”과 “온라인 특판관” 2종의 신상품도 출시된다.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에서 이용가능한 “마이포켓통장”은 최근 20-3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인 파킹통장으로,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산림조합 오픈뱅킹과 신상품 이용 시 우대 금리와 함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고객 이벤트도 ‘21년 4월 말까지 진행된다.

 

한편, 산림조합과 거래가 많은 고객일수록 더 많은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는“온라인 특판관”서비스도 출시되었다. 우대금리 요건에 미해당되는 고객이라도 뱅킹 앱 등에서 비대면 준조합원 즉시 가입 등을 통해 조건을 충족할 경우 우대금리 제공은 물론 비과세 저축 가입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산림조합중앙회 최창호 회장은 “산림조합금융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금융 서비스 구축을 통해 코로나 사태 등으로 어려움이 많은 서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리함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위생방역본부, 'AI챔피언' 추가배출...디지털 방역 가속화!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본부장 김태환, 이하 위생방역본부)는 지난 10월 1호 AI챔피언 배출에 이어, 12월 1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AI 활용역량 인증 평가에서 소속직원 2명이 추가로 ‘AI챔피언’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위생방역본부는 총 3명의 공인된 AI 전문인력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이는 농·축산업 공공기관 평균인 1명 내·외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1호 AI챔피언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공공분야 AI 전문가 양성 제도로, 단순한 이론 지식이 아닌 생성형 AI 활용, 데이터 분석, 서비스 구현 등 실제 업무 현장에서의 문제해결 역량을 검증하여 부여하는 인증이다. 이번에 추가 배출된 2명의 직원은 노코드(No-Code) 도구와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가축방역 및 축산물 위생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획안과 실무 적용 능력을 인정받아 최종 인증을 통과했다. 위생방역본부는 그동안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에 발맞춰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사내 학습 동아리 운영, AI 전문 교육 지원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성과는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이 실질적인 인재 양성으로 이어진 결실로 평가된다. 위생방역본부 김태환 본부장은 “지난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우유자조금, 2025 대한민국 ESG착한경영대상 사회분야 본상 눈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2025 대한민국 ESG착한경영대상’에서 축산자조금 부문 사회(S)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위원회는 그동안 국민 건강 증진과 낙농 산업의 상생 기반 마련, 사회적 책임 강화에 힘써 왔으며, 이러한 노력이 이번 심사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 ESG착한경영대상은 주간동아와 한국금융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 부처가 후원하는 ESG 전문 시상이다.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영역에서 지속가능한 경영 활동을 실천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하며, 특히 사회 분야는 소비자 보호, 지역사회 기여, 상생 활동, 법규 준수 체계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심사에서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소비자에게 국산 우유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품질관리와 안전관리 체계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알려온 점을 주목했다. 또한 낙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지원 사업, 우유 소비 문화 확산 캠페인, 공정한 유통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활동 등은 산업 전반의 지속가능성 확보에 기여한 사례로 평가됐다. 미래 세대를 위한 우유 영양 교육과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 등 공익 활동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사례로 인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