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글로벌 ODA 포럼'

기후변화 대응, 식량안보와 빈곤퇴치 분야 전문성과 KREI 역량 결집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은 11월 9일과 10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0 지속가능농업개발을 위한 글로벌 ODA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에 대응한 국제사회의 농업개발협력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려 1일차에는 식량안보와 스마트농업, 2일차에는 가축방역과 농업 가치사슬 분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코로나 19 전후 국제사회의 농업개발협력전략 변화 양상을 논의하고 개도국의 농업·농촌 영향과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포럼에는 국제미작연구소(IRRI),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세계은행(WB),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유엔해비타트(UNHABITAT), 국제축산연구소(ILRI), 유엔식량농업기구(FAO),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유엔개발계획(UNDP) 등 국제기구와 공적개발원조(ODA) 수원국 공무원, 농식품부와 유관기관, 민간기업, 전문가들이 참석해 발표와 토론을 갖는다.

 

한편 KREI는 9일 글로벌녹색성장기금(GGGI), 국제미작연구소(IRRI)와 각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식량안보와 빈곤퇴치 등의 분야에서 국제기구가 갖춘 전문성과 KREI의 역량을 결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참가는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후 안내받은 주소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김홍상 KREI 원장은 “이번 포럼이 공여국, 국제기구, 개도국이 함께 참여하는 국제농업협력의 대표적인 토론 및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