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토종닭협회, ‘삼복더위 우리토종닭’ 이벤트

- 7월 13일부터 22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삼복더위 우리토종닭으로 건강하게 이겨내자” 이벤트를 7월  22일까지 9일간 토종닭협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삼복맞이 댓글 이벤트’는 삼복더위에 즐거움을 선사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성수기 복시즌을 맞이하여 소비자에게 친근한 우리토종닭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더불어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10명을 선정 토종닭을 전달한다.

또한 젊은 층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함께 전달한다.

토종닭은 고단백 식품으로 세포조직의 생성은 물론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며, 저지방, 저칼로리, 저콜레스테롤 식품이다.

토종닭 백숙의 효능으로는 위장과 비장을 따뜻하게 하여 소화력을 강화시키며 몸이 쇠약해진 경우나 소변이 잦은 경우에 좋고 산우에 허약해진 산모나 젖이 적게 나오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다.

육수에는 단백질·지방·탄수화물 외에 비타민·미네랄 등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으며 특히 한국인이 부족하게 섭취하는 칼슘·칼륨·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또한, 송나라 문헌인 본초경에서는 “약용의 닭은 조선의 닭을 써야만 한다”라고 기록하였고, 마지(馬支)에서는 “약으로 쓰는 닭으로는 조선닭 보다 나은 것이 없으며, 맛으로나 살이 많기로나 여느 닭보다도 뛰어나다”고  기록될 정도로 우리토종닭은 보양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 여름은 지난해와 다르게 폭염이 예고되어 있다. 또한 코로나의 각종 변이 등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다. 면역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삼복더위에 우리토종닭으로 가족모두의 건강을 잘 지켜나가길 기원한다.

토종닭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각 지역의 믿을 수 있고 맛있는 토종닭 인정점 소개와 더불어 홈페이지 내 관련사이트 쇼핑몰에서 온라인으로 토종닭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가 게재되어 있어 가정에서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제품을 비롯하여 우수한 우리 토종닭의 구매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온라인몰 등을 통해 다양한 토종닭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진원, 지역농협과 손잡고 폭염 안전캠페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최근, 전북 익산시 모현동에 있는 익산원예농협 본점에서 익산원예농협과 공동으로 폭염 대응 및 기후 재난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을 했다.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늦더위가 일상화되면서, 기후 재난으로부터 국민과 농업인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농진원은 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과 지역 중심의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농진원 및 익산원예농협 직원 등 관계자 15명과 지역 주민들이 동참했다. 현장에서는 농업인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응급조치 요령이 안내됐으며, 폭염 상황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폭염 안전 5대 수칙’을 중심으로 한 홍보 활동이 전개됐다. 이와 함께 양산, 생수, 보냉컵 등 폭염 대응을 위한 안전 물품이 배부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폭염 안전 5대 수칙’은 충분한 물 섭취, 바람과 그늘 활용, 규칙적인 휴식, 보랭 장구 사용, 응급조치 숙지로 구성돼 있다. 또한, 농진원은 캠페인 현장에서 자체 안전 인프라와 대국민 서비스를 함께 소개했다. 종합분석동 로비에 마련된 무더위 쉼터 운영 상황을 공유하고,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