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복숭아 출하량 급증... 소비촉진 '상생마케팅'

농협과 충청북도, 복숭아 농가 지원을 위한 상생마케팅 행사

URL복사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가 짧은 장마와 이른 폭염에 따른 산지 생산량 증가로 적기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숭아의 소비촉진을 위해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전국 주요 농축협 하나로마트에서 상생마케팅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충청북도, NH농협은행,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의 후원금 6천만원을 재원으로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햇사레·아리향 복숭아(3kg) 각각 3만개의 물량을 박스당 1천원 할인하여 판매한다.

NH농협은행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2021년 상반기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양배추, 양파, 사과품목에 총 1억원을 후원한데 이어 산지 생산량 증가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숭아 소비촉진을 위해 3천만원을 추가로 후원하는 등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복숭아 주산지(음성, 충주, 영동, 옥천)가 위치한 충청북도도 농협의 상생마케팅 행사 취지에 적극 공감하고 동참하기 위해 3천만원을 함께 후원하여 여름철 제철 농산물인 복숭아 소비촉진에 힘을 보태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치고 힘든 우리 농업인과 소비자를 위해 상생마케팅 행사에 참여해주신 충청북도, NH농협은행,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숭아 농가를 위해 소비자께서도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우리농산물을 적극 애용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행사를 후원한 NH농협은행 지준섭 부행장,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기한구 총장은 “앞으로도 우리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으며, 충청북도 정경화 농정국장은 “충청북도 우수농산물 홍보를 위해 앞으로도 농협과 함께 우리농업, 농촌을 위한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지 투기차단법 가동 ... 취득자격 심사부터 사후관리까지 강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7월 23일 농지법, 농어업경영체법, 농어촌공사 법 등 농지관리 개선을 위한 개정법률안 3건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법으로 농지 취득자격 심사 및 사후관리 강화, 농업법인 등의 농지 관련 불법행위에 대한 제재 강화 및 부당이득 환수제 도입 등 농지 투기 억제를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었다. 농지법은 지자체 농지위원회 설치 등 농지취득자격증명 심사 강화, 이용실태조사 정례화 등 사후관리 강화, 불법 행위에 대한 제재 강화 등 투기적 수요 억제를 위한 핀셋규제 제도화가 가능해졌다. 또, 농업경영체법은 사전신고제 도입, 법인 실태조사 강화, 부동산업 금지 및 금지된 부동산업 영위 시 벌칙 및 과징금 도입 등을 담았다. 농어촌공사법은 한국농어촌공사에 농지 현황 조사·감시, 정보 수집·분석·제공 등 농지 상시 관리 기능을 수행하는 “농지은행관리원”을 설치할 수 있는 법적근거도 마련했다. 이번 3건의 법률안은 지난 3월 29일 발표한 관계부처 합동 부동산 투기근절 및 재발방지대책 및 농식품부 농지관리 개선방안에 따른 후속 입법조치이다. 3건의 개정법률안은 국무회의, 대통령 재가를 거쳐 공포될 예정이다. 김현수 농식품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