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따뜻한 HACCP’ 사회적 가치 기업 전용 홍보 창구 개설

HACCP인증원, 사회적 경제 및 약자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판촉 창구 신규 개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HACCP인증원)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이 생산한 HACCP 인증제품을 홍보하는 온라인 창구를 신규 개설하는 등 사회적 가치 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HACCP인증원은 그동안 대국민 HACCP 정보 제공 포털 사이트인 FRESH사이트를 통해 HACCP준비업체에게 스마트기준서, 기록관리, 가상심사 등 인증준비와 관련된 정보뿐만 아니라 인증과 기술지원, 교육신청, 조사평가 자체평가 등 각종 민원창구 역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왔다.

 

특히 사이트 내 ‘안전먹거리정보’ 메뉴는 HACCP인증업체가 생산·판매하는 제품의 포장지와 표시사항 등 식품안전 정보를 상시 수집·등록하여 공개함으로써 업체와 인증제품 홍보 및 판촉을 지원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FRESH사이트 안전먹거리정보’에 사회적 가치 기업 전용 홍보 창구 ‘따뜻한 HACCP’메뉴가 8월 1일부로 신규 개설되었다.

 

따뜻한HACCP 플랫폼에는 사회적 가치 기업이 생산하는 HACCP인증제품을 소개하고 판매 사이트를 안내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소비자들의 사회적 가치 기업 제품 구입을 유도하는 등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광재 기술사업본부장은 “이러한 노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가치 기업의 판로 확대 및 지속 성장에 작은 힘이라도 되고자하는 바람”이라며, “사회적 가치 기업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회적 가치 기업 식품정보는 HACCP인증에 따라 수시로 최신화 한다. ‘FRESH사이트 안전먹거리정보’에 제품의 이미지 및 표시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회적 가치 기업은‘기술관리팀’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정원, ‘천원의 아침밥’... 나만의 조리법 아이디어 발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윤동진)은 대학생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한 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쌀을 활용한 천원의 아침밥 우수 식단을 발굴하고자 2025년 천원의 아침밥 ‘아주 라이스’ 우수 조리법 레시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2017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이 함께 추진해온 정책으로, 쌀 소비 촉진과 20~30대의 높은 아침 결식률 개선, 건강한 쌀 중심 아침 식사 습관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정부가 1인 1식당 2,000원을 지원하고, 지자체와 대학이 일부 비용을 분담하여 대학생들이 아침 식사를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사업으로, 현재 전국 201개교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식단을 보다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보급·확산하기 위해 이번 우수 조리법(레시피) 영상 공모전이 기획되었다. 공모전 접수는 7월 7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오늘을 여는 아침 밥상’을 주제로 일반식 또는 간편식 조리법을 짧은 영상 형태로 신청받는다. 작년까지는 참여대학을 중심으로 운영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새정부 정책에 따라 사업 확대를 위해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