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농협하나로유통-화성시, 동탄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건립 업무협약

 

농협(회장 이성희) 하나로유통이 우리 농산물 판로확대와 농업인 소득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에 있는 동탄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개장에 앞서 지난 31일 화성시청에서 서철모 화성시장, 김병수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 구자천 화성시 로컬플라워 영농조합법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동탄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건립 업무협약과 로컬플라워 직매장 업무협약 2건이었으며, 화성시는 동탄농수산물유통센터와 로컬플라워 직매장 건립에 관한 재정과 행정지원을, 농협하나로유통은 지역 농산물 판매 확대 및 지역인력 운영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또한 로컬플라워 영농조합법인은 화성지역 화훼홍보 및 판매를 추진하기로 했다.

 

동탄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는 화성시 영천동(동탄2신도시)에 건립 중에 있으며, 건축연면적 29,394㎡, 총 5층 규모로 오는 9월 개장 예정이다. 주요 시설로는 농축산물 판매시설, 집하·배송시설, 식당가 등 고객 편의시설이 있다. 또한 매장 내 화성시 농축산물 통합브랜드인 ‘햇살드리’ 상설 홍보전시관을 설치하여 지역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농협하나로유통 김병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체결로 동탄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의 성공적인 개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 판로확대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뙤약볕 농삿일 '온열질환 예방'... "물! 그늘! 휴식! 3대 수칙"
연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령되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기후 민감 직업군인 농업인이 온열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 안전 행동 요령을 안내하고,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농작업 전 준비 사항= 농작업 당일 날씨와 체감온도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농작업 중 마실 수 있는 시원한 물을 준비한다. 챙이 넓은 모자와 밝은색의 헐렁한 작업복을 입고, 휴대용 선풍기나 보냉 장비(얼음 주머니, 냉각 목밴드 등)를 챙긴다. 더운 시간대(낮 12~17시) 작업은 되도록 피하고, 작업 일정을 조정한다. △농작업 중 점검 사항= 농작업 중 갈증이 나지 않아도 15~20분마다 시원한 물을 마시고, 체감온도가 33도(℃) 이상 오르는 폭염경보가 발효되면, 2시간마다 20분 이상 휴식한다. 더운 날에는 작업 강도를 조정하고, 농작업자를 자주 교대한다. 체감온도가 35도(℃) 이상으로 높아지면 작업을 멈추고 쉰다. 농작업 중 발열, 두통, 어지러움, 매스꺼움, 피로감 등 온열질환 증상이 나타나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한다. △농작업 후 관리 요령= 농작업이 끝나면 그늘에서 잠시 쉬면서 수분을 보충한다. 작업 후에는 몸을 씻거나 시원한 곳에서 휴식하며 체온을 낮춘다.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캠프’에서 전공·특기 살려 재능 나눠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2025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캠프’가 7월 1일부터 4일까지 경남 하동군 화개면 일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는 대학생 봉사단 200여명이 참여해 전기안전점검, 의료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캠프’는 2015년에 시작돼 올해로 10회째를 맞고 있다. 농촌 지역에서 진행되는 이 캠프는 대학생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한편, 대학생과 지역 주민 간 교류를 촉진해 농업·농촌의 가치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대학생 봉사단은 7월 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자신의 전공과 특기를 살려 ▲의료활동 ▲마을벽화 그리기 ▲이·미용 활동 ▲안경 맞추기 ▲전기 안전점검 ▲아동교육 ▲마을 소통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캠프에는 대학생 봉사단체와 함께 ▲하동군 옥종면·화개면 의용소방대 ▲봉사단체 ‘광양만 사람들’▲화개면 주민자치위원회 ▲농촌체험휴양마을 ‘의신베어빌리지’, ‘모암마을’ 등 여러 기관이 함께 참여해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김영배 농어촌자원개발원장은 “농촌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미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