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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나100%’… 품질 고급화 전략 먹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우유 부문 10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우유 부문 최고 브랜드 선정
서울우유 ‘나100%’를 통한 ‘품질 고급화 전략’으로 고급 우유의 대중화 시대 열어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이 2019년도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한 산업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우유 부문 1위로 선정되며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하에 개발한 공신력 있는 대표 브랜드 평가 지표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신뢰성, 구매의도 및 브랜드 충성도 등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하여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한다. 

2019 국가브랜드대상 우유 부문은 총 6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서울우유는 각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총점 76.77점으로 10년 연속 우유 부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올해로 82주년을 맞는 서울우유는 국내 유업계를 대표하는 1위 기업으로서 그 명성에 걸맞게 업계 최고의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서울우유가 10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다른 유업체와는 차별화된 ‘나100%’를 통한 ‘품질 고급화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우유의 ‘나100%’는 초록색 특유의 디자인과 어려서부터 먹었던 익숙한 맛으로 친숙함이 더해져 서울우유를 우유 시장의 절대 강자로 만들었다. 지난해 ‘나100%’ 판매량은 전년대비 약 5%가량 증가되며 판매 호조를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나100%’ 판매 호조에 힘입어 서울우유의 우유시장점유율은 2018년도 기준38.4%(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자료)를 기록하였다.이는 지난 동기간 대비 1.3% 증가한 수치이다. 

 

서울우유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신선한 우유를 전달한다는 사명 아래 1984년 국내 최초로 목장과 고객을 잇는 전 과정에 '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한데 이어 '농림부 위해 요소 중점 관리 시스템(HACCP)' 인증도 가장 먼저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제조일자 병행 표기제’를 도입하며 신선도 높은 우유를 소비자들이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했다. 이처럼 서울우유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리딩 브랜드로서 우유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정길용 마케팅본부장은 "한결같은 관심과 성원으로 보답해주신 서울우유의 모든 고객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투자와 혁신 시도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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