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한우자조금, 설맞이 ‘한우 선물세트’ 전국 방방곡곡 할인판매

민경천 위원장 “마트와 농협에서 한우 15~25% 할인가로 구매 가능”
한우자조금, 설 명절 맞아 한우 기획세트 사전주문 및 전국 할인행사 진행
1,000세트 한정 사전주문, 실속있는 구성과 저렴한 가격이 특징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최대 명절 설을 맞아 한우 할인 기획세트 온라인 사전주문과 전국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에게 맛과 영양이 우수한 우리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농가들을 위해 한우 소비 촉진 및 한우 가격 안정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사전주문은 오는 31일부터 서울 청계광장에서 진행하는 ‘설맞이 한우 직거래장터’의 일환으로 1,000세트 한정하여 진행하며, 5세트 이상 구매시 저렴하게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기획세트는 ▲한우 실속세트 1호(55,000원, 1+등급 기준 불고기 1kg 및 국거리 500g 포함) ▲한우 실속세트 2호(95,000원, 1+등급 기준 등심 1kg 및 국거리 또는 불고기 500g 포함) 두 가지 구성으로, 포장비와 택배비가 포함된 가격이다. 사전 접수 기간은 1월 16일(수)부터 25일(금)이다.

 

또한 전국할인행사는 1월 21일(월)부터 1월 30일(목)까지 홈플러스, 롯데슈퍼, 이마트 에브리데이,농•축협하나로마트, 서원유통 등에서 열려 다가올 명절을 맞이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질 높은 한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할인율은 15%~25%로 1+ 등급 기준 100g당 ▲등심 8,190원 ▲안심 10,080원 ▲채끝 8,500원 ▲불고기 ·국거리 3,370원 이하의 가격대로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사골, 꼬리 등 한우의 다양한 부산물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기해년 새해를 맞아 고마운 분들께 건강과 영양에 좋은 우리 한우를 선물하여 마음을 전하고, 가족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올해에도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리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그린바이오 미생물 산업화’ 생태계 조성에 매진
농촌진흥청은 7월 3일부터 이틀간 경북 안동에 있는 국립경국대학교에서 ‘2025 농업미생물자원 관리기관 공동 연수회’를 열고, 농업미생물자원의 전략적 활용과 산업화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농업미생물자원 관리기관 공동 연수회는 농업미생물자원의 다양성 확보, 보존 체계 구축, 자원 활용을 목적으로 202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미생물자원 관리기관으로 지정된 전국 10개 기관이 참여해 ‘농업미생물자원의 산업적 다각화’를 주제로 단계별 전략을 모색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기관별 자원 운영 현황을 발표하고 관리 체계 장점과 보완점을 논의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또한, 최근 관심이 높은 기능성 미생물, 환경친화적 미생물 소재 개발과 활용 등을 포함해 실효성 높은 다양한 협력 방안을 제시했다. 농촌진흥청은 기관 간 상호 활발한 교류와 토의가 이어지면서 자원의 산업적 활용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고 평가했다. 나아가 미생물 산업화 전략 수립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올해 농축산용미생물산업화육성지원센터,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등 산업형 민간기관 2곳이 농업미생물자원 관리기관으로 신규 선정되면서 미생물자원 산업화가 활기를 띨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