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국클 우수상품, 인터파크 런칭 등 판촉 본격화!!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는 입주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 우수상품 기획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형유통망에 진출하고 싶지만, 경험과 노하우 부족으로 판로가 부족한 기업 대상으로 백화점 및 소셜커머스 초기입점을 지원한다. 국내유통채널 식품 MD와 1:1 품평상담회를 진행, 입주기업제품의 상품경쟁력 강화 및 구매 상담을 통해 입점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미쉐린스타 레스토랑에서 사용한다는 쿠엔즈버킷 참기름·들기름 제품, 영양소 파괴가 적은 상온진공건조(MVD) 공법으로 건조한 유니온테크의 말린치즈 등 9개사 42개 제품이 선정되어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인터파크에서 11.26일까지 만날 수 있으며, 롯데아이몰에서도 11.26부터 7일간 진행된다.

 

수도권 유통거점 확대를 위해 롯데백화점 잠실점 식품관(11.26~11.30)과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식품관(12.3~12.7)에서도 국가식품클러스터 우수 상품 기획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NS홈쇼핑, 롯데홈쇼핑에서도“국가식품클러스터 우수상품 선정 특별방송”으로 11월 ~ 12월중에 입주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6일 NS홈쇼핑에서 방송된 핀컴퍼니의 더바움세트는 1,100세트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쿠엔즈버킷의 참기름 들기름 세트와 순수본의 에브리본죽은 11월중순 ~12월초 방송될 예정이다.

 

윤태진 이사장은 “앞으로도 초기 시장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기업 제품을 경쟁력을 갖춘 상품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식품기업들의 국가식품클러스터 많은 관심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정원, ‘천원의 아침밥’... 나만의 조리법 아이디어 발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윤동진)은 대학생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한 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쌀을 활용한 천원의 아침밥 우수 식단을 발굴하고자 2025년 천원의 아침밥 ‘아주 라이스’ 우수 조리법 레시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2017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이 함께 추진해온 정책으로, 쌀 소비 촉진과 20~30대의 높은 아침 결식률 개선, 건강한 쌀 중심 아침 식사 습관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정부가 1인 1식당 2,000원을 지원하고, 지자체와 대학이 일부 비용을 분담하여 대학생들이 아침 식사를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사업으로, 현재 전국 201개교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식단을 보다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보급·확산하기 위해 이번 우수 조리법(레시피) 영상 공모전이 기획되었다. 공모전 접수는 7월 7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오늘을 여는 아침 밥상’을 주제로 일반식 또는 간편식 조리법을 짧은 영상 형태로 신청받는다. 작년까지는 참여대학을 중심으로 운영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새정부 정책에 따라 사업 확대를 위해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