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가락몰' 수산물-축산물 소매가격 매주 조사

-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몰 수산물과 축산물 주요 소매가격 정보 매주 제공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는 5월부터 일반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가락몰 수산물과 축산물에 대한 소매가격을 매주 조사하고 그 결과를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공사는 주요 관심 품목 48개(수산 38, 축산 10)에 대한 소비자 판매가격을 매주 점포를 방문하여 조사하고 그 결과를 제공한다.
조사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 최근 거래동향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락몰 소매가격은 휴대폰으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이용할 수도 있다.

또한 정보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계절․시기에 따른 조사 품목을 확대하고, 조사 데이터 축적 시 시세 추이 정보도 분석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가락몰은 가락시장 내 위치한 소매권역으로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수축산물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구매한 활어회․축산물 등은 3층에 위치한 전문 식당가에서 바로 즐길 수 있어 소비자의 가격에 대한 관심은 높은 편이다.

 


공사 김승로 데이터전략팀장은 “가락몰 소매가격 정보 제공으로 실질적으로 가락몰을 이용하는 고객 편의 향상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유통정보 콘텐츠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

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