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가락몰' 수산물-축산물 소매가격 매주 조사

-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몰 수산물과 축산물 주요 소매가격 정보 매주 제공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는 5월부터 일반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가락몰 수산물과 축산물에 대한 소매가격을 매주 조사하고 그 결과를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공사는 주요 관심 품목 48개(수산 38, 축산 10)에 대한 소비자 판매가격을 매주 점포를 방문하여 조사하고 그 결과를 제공한다.
조사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 최근 거래동향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락몰 소매가격은 휴대폰으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이용할 수도 있다.

또한 정보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계절․시기에 따른 조사 품목을 확대하고, 조사 데이터 축적 시 시세 추이 정보도 분석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가락몰은 가락시장 내 위치한 소매권역으로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수축산물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구매한 활어회․축산물 등은 3층에 위치한 전문 식당가에서 바로 즐길 수 있어 소비자의 가격에 대한 관심은 높은 편이다.

 


공사 김승로 데이터전략팀장은 “가락몰 소매가격 정보 제공으로 실질적으로 가락몰을 이용하는 고객 편의 향상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유통정보 콘텐츠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

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모태펀드 '민간투자' 유치 위한 소통...기대감 키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 월드푸드테크협의회(회장 이기원)와 함께 11월 22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사(GP)-출자자(LP)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 출범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출자자와 운용사 간의 만남의 장으로, 농식품 분야의 투자 활성화와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씨제이(CJ)제일제당, 대동 등 주요 출자자(LP)와 농식품 분야 벤처캐피탈 운용사(GP), 그리고 지자체(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등 약 110여명이 참석하여 농식품모태펀드의 성과와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출자자와 운용사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농식품 기업에 대한 새로운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해 국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농업혁신정책실장<사진>은 “이번 교류회가 농식품 분야의 민간투자 확대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배너